공연 제작사인 주식회사 랑에서 운영하는 공연 전문 유튜브 채널 ‘혜화로운 공연생활’은 2022년 11월, 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과 함께 자립준비 청년을 지원하는 ‘비바! 뮤지컬’ 캠페인 방송을 시작했다.

‘비바! 뮤지컬’ 캠페인은 캠페인에 참여하는 뮤지컬 배우들이 손수 그린 그림과 글씨를 활용하여 명랑캠페인의 자립준비 청년 캐릭터 브랜드인 ‘비바씨 프렌즈’와 콜라보 한 디자인으로 상품을 제작하고, 그 상품들을 유튜브 채널 ‘혜화로운 공연생활’ 채널을 통해 격월로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디딤씨앗통장’과 ‘주택청약통장’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의 자립지원을 후원해오고 있다. 

이 캠페인 방송은 지난 2022년 11월부터 격월로 진행하여 지금까지 7명의 배우들과 함께 했다. 뮤지컬 배우 정욱진을 시작으로 기세중, 최연우, 조형균, 김지훈, 손유동, 신성민이 캠페인의 취지를 듣고 바로 그 자리에서 출연을 결정하여 캠페인에 참여하여 직접 그린 그림과 메시지로 디자인한 제품들을 판매한 바 있다. 

지금까지 라이브 방송 중 준비한 콜라보 제품들은 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뮤지컬 팬들에 의해 모두 완판되었고, 판매 수익금으로 현재 전국 62명(보육 시설 청소년의 디딤씨앗통장 35명, 자립준비 청년의 주택청약통장 27명)의 자립준비 청년들을 후원 중이다.

출연 배우들은 이 캠페인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방송 이후에도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기부를 이어가기도 했다. 지난 1월 함께 한 배우 신성민은 자신의 팬카페 회원들과 마음을 모아 ‘명랑캠페인’을 통해 50명의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설 선물 세트와 콜라보 제품 세트를 선물하였고, 앞서 출연한 배우 김지훈은 음악인의 꿈을 가진 자립준비 청년들의 안정적인 음악 활동 지원을 위해 예술 후원 브랜드 ‘예술나무’에 3천만 원을 기부하기도 하였다.

한편, 자립준비 청년을 후원하는 ‘비바! 뮤지컬’의 다음 8번째 방송은 오는 3월 4일(월) 오후 6시 30분, 뮤지컬 ‘아가사’, ‘은하철도의 밤’에 출연 중인 배우 윤소호가 함께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