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이 리그 13호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이날 왼쪽 측면이 아닌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손흥민은 PL 13호골을 터트리며 두 달만에 골맛을 봤다. EPL 득점 공동 6위로 올라섰다. 13호골과 함께 손흥민은 시즌 9번째 MOM(맨 오브 더 매치)까지 차지했다.

토트넘은 전반 점유율 82%로 압도적으로 앞섰지만 팰리스의 수비에 애를 먹었다. 후반 9분 데얀 쿨루세프스키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대 오른쪽을 강타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선제골은 팰리스에서 터졌다. 14분 토트넘은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내줬고, 키커로 나선 팰리스 에베레치 에제가 오른발 감아차기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0-1로 밀린 토트넘은 교체 카드로 변화를 시도했다. 후반 18분 벤탄쿠르를 빼고 브레넌 존슨을 투입해 공격 숫자를 하나 더 늘렸다. 오른쪽 측면에서 존슨이 상대의 실수를 틈타 공을 낚아챘고, 중앙으로 낮은 크로스를 연결했다. 뒤에서 파고든 베르너가 그대로 골대로 밀어 넣으면서 동점골을 만들었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토트넘은 역전골까지 터트렸다. 후반 35분 매디슨이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로메로 쪽으로 공을 높이 띄었고, 로메로가 그대로 헤더로 연결해 득점했다.

경기를 뒤집은 토트넘은 손흥민의 쐐기골로 승리를 굳혔다. 후반 43분 손흥민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상대 수비 뒤공간을 파고 들었다. 존슨은 빈공간으로 패스를 연결했고, 손흥민은 그대로 페널티박스에 진입, 오른쪽 골대 구석으로 밀어넣었다. 

손흥민은 후반 45분 팬들의 "쏘니" 연호와 기립박수 속에 교체됐고, 결국 토트넘은 2골 차 승리를 따냈다. 토트넘은 15승 6무 6패 승점 51점을 기록해 4위 아스톤 빌라(승점 52점)를 바짝 추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