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좌파' 학자에서 날선 정치인으로 환골탈태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6일 지지자들 앞에서 "저를 압도적 1위로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비례대표 순번 지정을 위한 국민 오디션'에서 정견발표자로 나서 "어차피 조국은 될 것이니 다른 사람에게 표를 주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무난한 당선권 배치, 전략적 후순위 배치 조언을 해주신 분도 있다"며 "하지만 저 조국은 그런 정치를 하지 않겠다. 저는 멋 부리지 않고 해왔던 대로 제 모든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저는 조국혁신당 창당을 구상하고 준비하고 성사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며 "여러분께서 압도적 1위로 만들어주셔야 4월10일 총선 승리 이후 우리당의 운영, 의정 활동에서 제가 책임지고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맨 앞에 서서 현 정권의 모든 것을 제자리로 신속하게 돌려놓을 수 있다"며 "이번 총선을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절체절명의 시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저는 절실함, 절박함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다"며 "저를 정권 심판의 최전방 공격수로 세워달라"며 "소중한 한 표 그 선택이 뜨거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