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지난 27일 개인 SNS를 통해 "대표팀 소집을 잘 끝내고 영국으로 안전하게 복귀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손흥민은 "요번 소집은 선수들한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드는 기간이었던 거 같다.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 개인적인 마음들은 접어 두고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마음과 노력이 팀을 이끄는 주장으로서 자랑스러웠다"라고 했다.

사진=손흥민 SNS
사진=손흥민 SNS

손흥민은 "또 한 번 영광스러운 자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소집이었고 춥고 더운 날씨였는데 팬분들의 사랑 덕분에 따뜻했고 시원했다. 저희가 한 발짝 한 발짝 더 뛸 수 있는 동기부여와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부족할 정도로 감사하다"라고 했다.

끝으로 손흥민은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팬분들도 행복할 수 있고 저도 행복 축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FIFA 랭킹 22위)은 지난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101위)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 4차전에서 3-0 승리를 챙겼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8분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을 넣었다. 이후 손흥민과 이강인은 포옹을 하며 기쁨을 나눴다.

이하 손흥민 글 전문.

대표팀 소집을 잘 끝내고 영국으로 안전하게 복귀했습니다. 요번 소집은 선수들한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드는 기간이었던 거 같습니다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 개인적인 마음들은 접어 두고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마음과 노력이 팀을 이끄는 주장으로써 자랑스러웠습니다. 또 한 번 영광스러운 자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소집이었고 춥고 더운 날씨였는데 팬분들의 사랑 덕분에 따뜻했고 시원했습니다 저희가 한 발짝 한 발짝 더 뛸 수 있는 동기부여와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부족할 정도로 감사합니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팬분들도 행복할 수 있고 저도 행복 축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