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가 어려운 추출 과정은 간단히, 홈카페의 즐거움은 그대로 담은 반자동 커피머신 ‘라 스페셜리스타 터치’를 출시한다.

사진=드롱기
사진=드롱기

신제품은 드롱기 반자동 머신 최초로 3.5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탑재, 정통 이탈리안 커피의 노하우를 직관적인 터치 한 번으로 구현해낸다.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하면서도 탬핑과 포터필터 추출 등 반자동 머신만의 ‘손맛’은 그대로 살려 첨단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이 완벽히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단계별 터치 가이드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커피 추출의 전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에스프레소부터 플랫화이트까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머신이 그라인딩부터 추출까지 각 단계별로 진행되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여준다. 

특히 분쇄도가 너무 가늘거나 굵을 경우 원두 호퍼 옆의 레버를 통해 바로 조정할 수 있어 초보자도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터치 한 번으로 완성되는 ‘카페 퀄리티 라떼’다. 드롱기만의 자동 스티밍 기술을 적용해 특별한 손기술 없이도 풍성하고 부드러운 밀크폼을 구현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원터치 라떼 아트’를 즐길 수 있다.

단 5분 만에 부드럽고 깔끔한 콜드브루를 완성하는 ‘콜드 익스트랙션 테크놀로지’, 15단계의 미세한 분쇄 조절이 가능한 내장형 그라인더, 그리고 커피 프로파일 프리셋 기능을 더해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콜드브루까지 다양한 커피 메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마스터 바리스타 키트’를 증정하는 것. 최적의 원두량을 설정할 수 있는 레벨링툴을 비롯해 도징가이드, 템핑가이드, 청소솔, 스팀피처 등 반자동 커피머신 활용에 필요한 10종의 구성품이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