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박해수X서예지 '양자물리학', 명품 배우 총출동...캐스팅 비하인드 공개

충무로 명품 배우들이 총집합해 기대를 모으는 영화 ‘양자물리학’이 캐스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사진='양자물리학' 스틸컷

‘양자물리학’은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가 유명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썩은 권력에게 빅엿을 날리는 대리만족 범죄오락극이다.

이찬우 캐릭터는 엄청난 대사량을 소화해야 했고 능청스러운 매력과 우직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야 했다. 제작진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출연해 과묵한 야구선수 김제혁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박해수를 눈여겨 봤다.

김상수 PD는 “박해수와 이야기를 나눠보니 이찬우처럼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산다는 것이 많이 닮아 있었다. 무엇보다 작품을 대하는 에너지와 태도가 너무 진지하고 강렬해서 다른 배우들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고 전하며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오랜 시간 연극무대에서 활동해 온 박해수는 많은 대사량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것은 물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캐릭터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까지 유연하게 표현해냈다.

사진='양자물리학' 스틸컷

성은영, 박기헌 캐릭터도 1순위로 고려하던 배우들로 캐스팅하는 데 성공했다. 성은영이 가진 아우라와 카리스마 그리고 업계 최고의 매니저에 걸맞은 독보적인 이미지를 소화할 만한 배우는 서예지 뿐이었다. 캐스팅을 위해 작품 촬영을 진행하고 있던 서예지를 찾아간 제작진은 뛰고 구르는 액션 신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배우의 모습을 보며 대체 불가의 캐스팅에 성공했다는 확신을 가졌다.

박기헌 역의 경우 배우 김상호를 염두하고 시나리오 작업을 진행했다.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존재감을 발휘하며 충무로 캐스팅 1순위인 김상호는 흡입력 있는 시나리오에 매료돼 흔쾌히 출연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도 김상호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훨씬 더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가장 먼저 출연을 확정한 김응수부터 ‘옥자’ 이후 2년 만에 스크린 복귀작으로 ‘양자물리학’을 선택해 매 장면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에너지를 발산하며 배우들과 스태프들에게 귀감이 돼준 변희봉 그리고 ‘양자물리학’의 비밀무기 이창훈까지 적재적소에 맞는 완벽한 캐스팅으로 꽉꽉 채운 ‘양자물리학’은 이목을 집중시킨다.

박해수, 서예지, 김상호 등 명품 배우 라인업을 완성한 ‘양자물리학’은 9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이슬란드 간 세끼’ 은지원-이수근, 5분 편성 확정! 20일 첫 방송 icon‘개츠비’ ‘변호인’ ‘벤자민 버튼’ 추석 특선영화, 원작 도서로 읽자 icon추석때 아프면? 편의점, 연휴엔 약국-은행-완구점 변신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통쾌함 가득! 거침없는 액션포인트 TOP 3 icon추석연휴 고속도로 귀성길 12일-귀경길 13일 혼잡 예상...日평균 671만명 이동 icon'두번할까요' 이종혁, 만년 연애호구 변신...권상우·이정현과 완벽 시너지 icon이언주 삭발단행 "문재인 조국 임명 뻔뻔, 검찰개혁 운운 새빨간 거짓말" icon‘여름아 부탁해’ 이영은, 여름이 엄마의 청순+세련 단발 스타일링 icon‘달리는 조사관’ 이요원, “24시간이 모자라!” 에이스 조사관의 하루 icon'판소리 복서' 이혜리, 러블리 매력 끝판왕...'착붙' 캐릭터로 스크린 컴백 icon악뮤, 새 앨범 '항해' 티저 포스터...부둣가 배경 속 쓸쓸한 정취 icon추석엔 만화책+방콕 콤보, 예스24 기획전 굿즈 득템 기회 icon‘더 스트롱맨’ 장성규-김동현-말왕, 예능 대세 총출동! 힘 대결 서바이벌 icon엑스원(X1), 남도현X이은상X차준호, 데뷔 이래 최초 악기 합주 '동서양의 콜라보' icon9월 1주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태풍' 링링...24만건 트윗 쏟아져 icon‘사람이좋다’ 박찬숙, 방송인 서효명-모델 서수원 키워낸 ‘오뚝이 엄마’ icon‘나의나라’ 설현, 4년만에 안방복귀! 떠려니 OFF→여장부 ON icon'토스8만원이벤트', 깜짝퀴즈 출제...빈칸넣기 숫자 총합은? icon‘날 녹여주오’ 이홍기-차선우-채서진, 특별출연이 이 정도? 특급 라인업 icon‘비디오스타’ 손숙 “이영애 못 알아봤다” 안면인식장애 고백 icon받고 싶은 추석선물 1위 '패션 아이템', 부모님 원픽 아웃도어 추천 리스트 icon추석특집 'BTS연대기', 제작진 꼽은 재미포인트 3 #시간여행 #리액션캠 #미방송분 iconLG전자 'V50S ThinQ' '듀얼스크린' 獨 IFA서 호평 "가장 실용적인 방식" icon'괴팍한5형제' 서장훈 "조던" vs 김종국·백현 "메시"...스포츠★ 줄세우기 논쟁 icon나경원 아들, 고교시절 논문 제1저자 “연구 도와줄 수 있냐고 연락받아” icon'말레피센트2', 안젤리나 졸리 vs 미셸 파이퍼 전쟁 시작...예고편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