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명한 소비자들은 입소문이 난 제품을 경험해 보고는 싶은데 자신에게 맞지 않아 남은 양을 방치하거나 버리게 되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 소포장, 소용량 제품을 자주 구매하는 추세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1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 소포장 제품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용량 아이템의 인기는 테스트 겸용 뿐만 아니라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올리브영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소용량 아이템 다섯가지를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유리아주 '오떼르말 25ml' 은 작고 앙증맞은 크기의 미스트로, 이러한 수요를 적극 반영해 지난해 말부터 4종 기획상품으로 선보여 큰 용량보다 더 인기다. 다른 첨가물 없이 온천수만을 그대로 담은 미니사이즈의 미스트로 천연미네랄이 리터 당 11,000mg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 진정, 항산화, 재생촉진 등에도 효능이 있는 아이템이다. 체액과 유사한 천연등장액으로, 피부세포의 크기를 변화시키지 않으며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다. 

 

‘1일 1팩’ 신조어가 생길 만큼 높아진 ‘페이셜 홈케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드림웍스의 ‘트롤 쇼 유어 트루 스킨팩’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따뜻한 워시오프팩’ ‘오렌지 클레이팩’ ‘핑크 클레이팩’ ‘시원한 슬리핑팩’ 등 총 4종이 소용량 포장된 제품으로, 출시 첫 주 대비 전주 매출이 약 30% 신장했다. 휴대가 간편해 필요할 때마다 뜯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휴대하기 좋기로 입소문이 난 식물나라 '내추럴 오리진 캡슐팩 보성녹차'는 전년 동기간 대비 125%나 신장했다. 물을 한껏 머금은 향긋한 보성 녹차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워시오프팩이다. 사각사각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팩이 얼굴에 착! 밀착돼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유해한 화학성분이 무첨가돼 순하게 믿고 쓸 수 있는 팩이다.

 

머리부터 발 끝까지 전신에 사용 가능한 매직솝 닥터 브로너스의 ‘퓨어 캐스틸 솝’ 소용량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11가지 에센셜 오일이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제품으로 950ml의 대용량 제품도 인기가 있지만,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나 여행용 아이템으로 60ml 소용량 제품을 구매하는 수요도 꾸준히 증가 추세다. 

 

간식을 즐겨 먹지만 늘 살찔 걱정을 놓지 못하는 젊은 여성들의 니즈를 공략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먹으며 칼로리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30g 내외의 소포장 웰빙 간식도 인기다. 올리브영의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의 구운 아몬드, 구운 캐슈넛트, 호두 등 견과류 간식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신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