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가 음원차트 정상을 올킬했다.

싱어송라이터 헤이즈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만추’의 타이틀곡 ‘떨어지는 낙엽까지도’가 1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네이버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했다.

뿐만 아니라 더블 타이틀곡 ‘만추’로도 네이버 2위, 소리바다 2위, 벅스 2위, 멜론 6위, 지니 4위, 올레뮤직 4위 등 상위권 진입뿐 아니라 ‘떨어지는 낙엽까지도’와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헤이즈는 이전에 발표한 ‘We don’t talk together(위 돈 톡 투게더)’ ‘SHE'S FINE(쉬즈 파인)’ ‘Jenga(젠가)’ ‘비도 오고 그래서’를 비롯해 드라마 OST ‘내 맘을 볼 수 있나요’까지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차트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앨범 ‘만추’는 전작 ‘We don’t talk together’ 이후 헤이즈가 약 4개월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전 트랙 헤이즈의 자작곡으로 채워 그가 해석한 가을 감성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떨어지는 낙엽까지도’는 가을의 향기가 느껴지는 사운드와 헤이즈 특유의 감각적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며 또 다른 타이틀곡 ‘만추’는 레트로 팝과 시티팝을 아우르는 감각적인 편곡뿐 아니라 헤이즈의 담백한 가창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사진=스튜디오블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