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피들에게 가을이 좋은 점은 다양한 스타일링 시도가 가능하다는 점과 더불어 신체의 단점을 옷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우터는 핏과 디자인에 따라 체형의 단점을 센스 있게 커버할 수 있어 개개인의 체형에 맞춘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캐주얼 여성복 SI(씨)에서 체형 고민별 맞춤 아우터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 ‘상체 통통족’ 슬림 라인 만들어주는 벨티드 재킷

상체 통통족이라면 벨트 디테일이 가미된 재킷을 추천한다. 다소 두터운 소재의 재킷은 벨트로 라인을 강조해 허리를 잘록하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스키니 팬츠나 다리를 드러내는 미디 스커트를 입으면 날씬한 하체가 강조되면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 ‘하체 군살족’ 롱코트가 정답

하체의 군살을 가리고 싶을 땐 긴 기장감의 아우터가 제격이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기장의 체크 코트는 아래로 갈수록 넉넉한 A 라인 실루엣이 연출돼 하체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이때 하의는 상체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어두운 컬러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팁이다.

 

◆ ‘키작녀’ 몸매 비율 UP시키는 쇼트 아우터

키가 작고 통통한 여성이라면 짧은 기장의 아우터를 선택해 몸매 비율의 균형감을 더하자. 좀 더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슬림한 디자인의 트위드 재킷이나 벨티드 쇼트 코트로 허리선을 강조해볼 것. 이와 함께 골반 위 쪽으로 스커트를 매치해 허리선을 최대한 높이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사진=신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