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올해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또 한번 1위에 올랐다.(여자)아이들과 엑소(EXO)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9월 24일부터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48만3547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70만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만1640, 미디어지수 181만4401, 소통지수 412만9489, 커뮤니티지수 527만8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6만3932로 분석됐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90만2265와 비교하면 17.32% 상승했다.
2위 (여자)아이들(소연, 미연, 민니, 수진,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752, 미디어지수 61만7125, 소통지수 391만5870, 커뮤니티지수 395만4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만8454로 분석됐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6만8632와 비교하면 132.93% 상승했다. 3위 엑소(수호, 시우민, 백현, 첸, 레이, 디오, 찬열, 카이, 세훈)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77만5310로 분석됐고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5만1165와 비교하면 12.33% 상승했다.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아이들, 엑소, 마마무, 블랙핑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오마이걸, 뉴이스트, 러블리즈, 세븐틴, 핫샷, 여자친구, 위너, 티아라, 샤이니, 에프엑스, ITZY, 아스트로, AB6IX, 에이핑크, NCT, AOA, 드림캐쳐, 에이프릴, 우주소녀, 비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 'VIP' 이청아·표예진, '미스터리 쇼퍼' 위장 현장 포착...메이크오버 변신 눈길
- ‘녹두전’ 장동윤X김소현, 엇갈린 로맨스 ‘애틋’...첫 입맞춤부터 절절한 눈물고백
- 엠씨몽, 컴백 동시 '인기' 음원차트 정상 올킬...전곡 차트인 성공
- '방구석1열' 전도연 "'약속' 박신양, 명장면 촬영 후 탈진"...장성규 패러디 폭소
- 현빈X손예진 ‘사랑의 불시착’ 첫 티저영상 공개...절대 로맨스 기대 최고조
- 유빈, 신곡 '무성영화' 하이라이트 음원 공개 "윤미래 참여에 눈물"(ft. 박나래)
- ‘전참시’ 피오, 첫 단편영화 게릴라 시사회...코디부터 현장세팅 ‘진두지휘’
- 뉴이스트, 첫 출연 '유스케'서 대세 만능돌 입증 "좋은 감정 선물하겠다"
- '신서유기7' 계룡산行, 시그널퀴즈·강호동 '신묘한' 분장 폭소...동시간대 1위
- ‘슈돌’ 잼잼, 아빠 문희준과 서울야경 데이트...'닭똥눈물' 사연은
- '같이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종착지 상하이行 "이곳에 오니 설렌다"(ft.데프콘)
- ‘나혼자 산다’ 한혜연·김충재-화사·휘인, 짝꿍과 함께한 하루 ‘꿀잼파티’
- '배틀트립' 돈스파이크, 고기 전용 필수템 '양념키트' 공개...향신료 정체는?
- '모던 패밀리' 박원숙, 성현아 "아들 성씨를 내성으로 바꿔"에 '울컥'
- '사풀인풀' 설인아·김재영, 앙숙 케미→핑크빛 기류...신경전 포착
- '도레미마켓' 이홍기 "입대전 마지막 방송"...엉뚱 매력에 정신 이미 군대行?
- 보아, 오늘(26일) 라이브 투어 '#무드 인 서울' 개최...명불허전 퍼포먼시 기대↑
- '전참시' 홍현희, '드라이빙 먹스킬' 시선강탈...매니저 "단명할까봐 걱정"
- [리뷰] '쿠엔틴 타란티노 8' 괴짜 감독? '천재' 연출가에 바치는 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