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올해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또 한번 1위에 올랐다.(여자)아이들과 엑소(EXO)가 그 뒤를 이었다.

사진=싱글리스트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9월 24일부터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48만3547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70만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만1640, 미디어지수 181만4401, 소통지수 412만9489, 커뮤니티지수 527만8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6만3932로 분석됐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90만2265와 비교하면 17.32% 상승했다.

2위 (여자)아이들(소연, 미연, 민니, 수진,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752, 미디어지수 61만7125, 소통지수 391만5870, 커뮤니티지수 395만4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만8454로 분석됐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6만8632와 비교하면 132.93% 상승했다. 3위 엑소(수호, 시우민, 백현, 첸, 레이, 디오, 찬열, 카이, 세훈)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77만5310로 분석됐고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5만1165와 비교하면 12.33% 상승했다.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아이들, 엑소, 마마무, 블랙핑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오마이걸, 뉴이스트, 러블리즈, 세븐틴, 핫샷, 여자친구, 위너, 티아라, 샤이니, 에프엑스, ITZY, 아스트로, AB6IX, 에이핑크, NCT, AOA, 드림캐쳐, 에이프릴, 우주소녀, 비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