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준이 달라졌다.

지난 11일과 12일 오후 첫 방송된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이하 ‘보좌관2’)에서 한도경 역을 연기한 김동준은 시즌1과는 다른 인물 변화를 보여줬다.

사진=JTBC ‘보좌관2‘

이날 한도경은 대한당 소속 성진시 국회의원 장태준(이정재)이 아닌 대한당 비례대표 초선 의원 강선영(신민아)의 새로운 비서로 첫 등장해 반전을 안겼다. 과거 국회의원 송희섭(김갑수) 의원실 인턴이었던 한도경의 롤모델이 당시 보좌관 장태준이었기 때문이다.

앞서 한도경은 인턴 시절 의광시 서북시장 강제 철거를 밀어붙인 장태준에 “여기서 끝까지 살아남아서 보좌관님이 틀렸다는 거 내가 증명하겠다”라고 분노한 바 있어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켰다.

강선영 의원실 수석 보좌관 이지은(박효주)의 기에 눌리지 않고 악바리 근성을 보여준 한도경은 12일 방송된 2회에서 법안과 관련된 새로운 의견들을 내놓으며 이지은의 신임을 얻기 시작했다. 또 장태준과 그의 보좌관 윤혜원(이엘리야)과 한 공간에서 우연히 마주친 장면에서는 묘한 기류를 보여 극의 긴장감을 더했다.

8급 비서로 신분 상승한 한도경 역 김동준은 시즌1에서 어리숙한 사회 초년생의 열정을 연기했다면, 시즌2에서는 신민아의 손을 잡고 각성한 눈빛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인턴이 아닌 비서로 활약할 김동준이 이정재와 신민아 사이에서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또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보좌관2’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