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국내 냉동 안주류 HMR(가정간편식) 시장규모는 2016년 195억원에서 2018년 960억원으로 5배나 확대됐으며 올해는 15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신세계푸드 올반과 손을 잡고 안주류 즉석먹거리 상품을 28일부터 GS25에서 선보인다.

GS25의 요리식품류의 매출 구성비를 분석했을 때 2018년 기준 간식류 38.2%, 안주류 25.0%, 기타 36.8%에서 2019년(10월 누계)에 간식류 32.0%, 안주류 41.1%, 기타 26.9%로 안주류 상품의 구성비가 높아지는 것(25%→41.1%)을 알 수 있다.

양사는 성장하는 시장규모에 비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 종류가 막창, 닭발, 족발, 야채곱창 등 포장마차에서 판매되는 상품 위주라는 점에서 추가적인 신규 안주메뉴 상품을 개발했다.

28일 선보이는 상품은 ‘심플리쿡X올반 동파육’이다. 쫄깃한 식감의 돼지고기에 고기맛을 끌어 올린 전문쉐프의 비법소스가 더해진 정통 중화요리 상품이다. 진한 동파육 소스에 야채가 조화를 이뤄 깔끔한 뒷맛을 살리기 위해 냉동상품으로 개발했다. 1~2인 가구나 혼술하기에 안성맞춤인 200g 사이즈로 소포장돼 있으며 전자레인지를 통해 간단히 조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6900원.

GS리테일과 신세계푸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적합한 차별화 안주류 가정간편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향후 10여 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GS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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