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기승을 부렸던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 유난히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환절기일수록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 황사나 미세먼지 등은 면역력을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이런 경우 제철 과일이나 채소 섭취와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방법이다. 식음료업계가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 면역력 아이콘 ‘홍삼’… 파우치, 스틱 등 다양한 제형 출시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은 홍삼이다. 면역력 및 피로 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아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활력보감 진’은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하고 산삼배양근, 버섯혼합추출물, 남해산 흑마늘농축액 등을 더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홍삼농축액은 GAP(우수농산물관리) 인증 인삼 중 풀무원 식품안전센터에서 210여 가지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한 프리미엄 홍삼 원료만을 선별, 저온건조방식으로 가공해 만들었다.

롯데마트는 스틱형 홍삼 제품인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을 내놨다. 국내산 6년근 인삼을 홍삼으로 제조해 만든 것으로 간편하게 복용 가능한 스틱형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2.6mg(10ml 기준)으로 구성됐다.

 

 

■ 아연,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원료 제품 출시

홍삼을 섭취하지 못하는 이들도 간편하게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사용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닥터이지스’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스톨레 우유단백농축분말, 초유단백분말, 가당난황분말, 올리브잎추출분말 등 다양한 자연 소재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온 가족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소한 맛을 냈다.

대상웰라이프는 최근 분말 형태의 클로렐라 신제품 ‘클로렐라 100’을 출시했다. 클로렐라는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부 건강 등에 좋으며 고단백, 8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함유해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일체의 첨가물 없이 순수 클로렐라 원말 100%로 인위적인 가공을 최소화해 클로렐라의 60여 종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게 했다.

동아제약은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유산균으로 만든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를 최근 선보였다. 세계 유산균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장 건강 특화균주 2종(BB-12, LA-5)을 배합한 제품이다. 이 중 BB-12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인증하는 안전원료인정제도(GRAS)에 등재됐다. 섭취 후 장에 작용하는 보장균수는 10억 마리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