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다고 소문난 슈퍼푸드는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고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영양소, 섬유소를 포함한 생리활성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한 식품을 말한다. 2002년 미국 타임지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귀리, 블루베리, 녹차, 마늘, 연어, 브로콜리, 아몬드, 적포도주, 시금치, 토마토를 선정했다. 탁월한 항산화와 보습, 영양효과의 슈퍼푸드를 내 피부에 듬뿍 바르는 호사를 누려보면 어떨까.

사진=AHC 제공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꼽힌다. 특히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담은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고스란히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다. 에스테틱에서 영양의 흡수와 피부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모델링 마스크를 붙이는 마스크 1장으로 만들어 집에서 혼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한정된 기간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지리산 수제 녹차를 무려 68.9%나 함유했다. 여기에 식물성 비타민 카카두플럼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드오캄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는 제주 도순다원에서 녹차를 선별해 100일간 자연 발효와 숙성을 거친 뒤 싱글 익스트렉트 포뮬라 및 24시간 슬로우 추출법을 통해 얻어낸 빈티지 그린티 추출액만을 100% 담은 제품이다. 카테킨, 퀴닉에시드 등 녹차에 함유된 유효 성분이 피부 바탕의 힘을 길러주며 녹차 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투명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드오캄의 ‘제주 품은 탄탄 크림’은 미네랄과 영양염류가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담아 피부 표피층의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편백나무 추출물, 동백나무잎이 겨울철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이에 더해 제주산 청귤의 풍부한 비타민C가 노폐물을 없애주고 비타민E가 풍부한 녹차가 피부막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제주 암석, 제주 오름, 편백나무잎을 도형으로 형상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주 자연을 표현했다.

사진=키엘 제공

'지중해의 보물'이라 불리는 올리브는 오레인산을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로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튼튼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폴리페놀류와 같은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피 노화도 예방해준다.

키엘 '올리브 프룻 오일 딥 리페라티브 헤어 마스크'는 올리브 과육 추출물, 아보카도, 레몬 추출물을 함유한 모발 집중 관리용 헤어 팩이다. 건강한 모발을 코팅하고 있는 식물성 오일과 유사한 구조의 분자로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특히 빠른 모발 침투력으로 단 5분의 케어면 찰랑이고 빛나는 머릿결을 만날 수 있다. 샴푸 후 머리가 촉촉이 젖은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모발 전체 특히 손상이 심한 모발 끝부분에 충분히 바른 뒤 3~5분 정도 뒀다가 깨끗이 헹구면 된다.

사진=록시땅, 파머시 제공

영양 성분 풍부한 아몬드는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은 물론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비타민E 함량이 높다. 특히 아몬드 속 단백질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줘 아몬드 열매와 밀크, 오일, 껍질 등이 모두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원료로 사용될 정도로 사랑받고 있다. 매끄럽고 탄력 있는 바디 피부를 원한다면 아몬드 성분을 함유한 바디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록시땅 '아몬드 딜라이트풀 바디 밤'은 프로방스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함유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바디 밤이다. 영양 가득한 아몬드 버터와 오일을 함유한 오일-인-밤 텍스처로 피부에 마사지하는 동안 부드럽게 스며들어 아몬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며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한 아몬드의 보습 효과로 인해 촉촉함까지 더 해준다.

파머시 ‘허니버터’는 슈퍼푸드 버터와 오일, 꿀 성분이 함유된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가 튼 입술을 진정시키고 합성 방부제와 향료가 없는 올 내추럴 립밤으로 꿀을 바른듯 촉촉한 입술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에스티크 제공

에스티크의 ‘에밋팩’은 미백, 탄력, 진정효과를 자랑한다. 오렌지보다 60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한 슈퍼푸드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하고 닥나무 추출물, 제주 조릿대 추출물, 노니 추출물 성분을 가득 담았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피부톤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트 역시 초슬림 두께의 시트가 얼굴의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해 유효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 준다.

사진=아베다 제공

아베다의 신제품 ‘뉴트리플레니쉬’는 슈퍼푸드인 오메가5가 풍부한 석류씨 오일, 코코넛 오일, 망고씨버터를 함유해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선사한다. 샴푸, 컨디셔너, 리브-인 컨디셔너, 멀티 헤어 오일로 출시됐다. 새로운 브랜드 모델 레드벨벳 조이와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아베다 전국 매장 및 살롱,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아로마티카 ‘퀴노아 프로틴 샴푸’는 슈퍼푸드 퀴노아의 고단백 추출물 및 저분자 단백질 LPP가 샴푸를 하는 동안에도 극손상모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한다. 프라칵시, 아몬드, 바오밥나무씨에서 추출한 3중 오일이 거칠고 들뜬 모발과 큐티클을 매끄럽게 감싸고 보호하며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돼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다. 풍성하고 미세한 거품이 노폐물과 유분을 자극없이 부드럽고 개운하게 세정하며 건조 후 한결 가볍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사진=OGX 제공

OGX의 ‘리바이탈라이즈+블랙소이빈&프로폴리스 샴푸’ 역시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 케어를 위해 일반콩 대비 노화방지 성분이 4배 높은 검은콩 추출물 및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프로폴리스 추출물의 영양을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