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드라마 ‘고백부부’ ‘보그맘’ ‘더 패키지’가 팬들의 관심을 모으면서 인상적인 OST도 더불어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앞서 다수의 OST가 달달한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한 바 있다. 그렇다면 이번 주 새로 공개되는 OST는 무엇이 있을까.
 

‣ ‘고백부부’ - 심규선 ‘Dream’, 최낙타 ‘고백’

결혼을 후회하는 부부의 전쟁 같은 리얼 인생 체인지 드라마 KBS2 ‘고백부부’가 연일 달달한 OST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미 에브리싱글데이의 ‘Go Back’과 소향 ‘바람의 노래’가 인기를 끈 가운데, 이번주엔 새 OST를 두 곡 발표한다.

‘고백부부’의 OST 세 번째 가창자로 달큰한 보이스의 심규선이 발탁됐다. 극 중 마진주(장나라)의 테마곡 ‘Dream’은 차분하면서도 애절한 피아노 반주에 심규선의 구슬픈 목소리가 더해진 곡이다. '고백부부' 1, 2회 방송 당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온라인상으로 OST에 대한 문의가 빗발친 바 있다. 노래는 오는 28일 정오 공개된다.

 

또 최낙타도 OST에 참여했다. 그가 부른 ‘고백’은 최낙타 특유의 달달한 보이스와 달콤한 가사로 사랑에 빠진 남자의 설렘을 표현한 곡으로, 스타 작곡가 김세진과 한밤이 공동 작곡했다.

차세대 ‘고막 남친’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는 최낙타의 첫 OST이자 달콤한 고백송으로 귀를 사로잡을 것을 예고한 '고백'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29일 동시 공개된다.

 

‣ ‘보그맘’ - 나인뮤지스 금조 ‘Love Story’

MBC 드라마 ‘보그맘’은 천재 로봇 개발자 최고봉(양동근)의 손에서 태어난 AI 휴머노이드 로봇 아내이자 엄마 보그맘(박한별)이 아들이 입학한 럭셔리 버킹검 유치원에 입성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담아 경쾌하고 발랄한 드라마다.

그 가운데, 드라마 특유의 밝은 매력을 업 시켜줄 OST도 다수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금조가 솔로로는 데뷔 이후 첫 드라마 OST를 발표한다. ‘Love Story’는 금조만의 달콤하고 발랄한 목소리로 매력적인 보컬을 선보인다. 특히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듣는 이에게 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한다. 나인뮤지스 금조의 'Love Story'는 오늘(27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 ‘더 패키지’ - 갓세븐 JB-잭슨 ‘U&I’

다양한 인물들의 8박 10일 프랑스 여행기를 담은 JTBC의 새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의 네번째 OST ‘U&I’가 오늘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갓세븐의 멤버 JB와 잭슨이 유닛으로 발표하는 첫 OST인 이번 곡은 남녀의 연애 초반의 설레는 마음을 드러낸다. 사랑하는 연인의 모든 것이 예쁘고 사랑스러워 보이는 달달한 마음을 남성의 시각에서 표현, 세련된 기타 리프와 묵직한 드럼 비트가 매력을 높인다.

‘태양의 후예’ OST ‘Everytime’, 갓세븐의 ‘Fly’ ‘하드캐리’ ‘Never Ever’ 등을 작곡한 스타작곡가 ‘earattack’이 작곡했고, 잭슨이 직접 랩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