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고, 밥 먹고, 커피 마시는 데이트는 진부하다. 요샌 만화카페다. 식사와 독서, 그리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일본의 '복합 문화 공간'처럼 만화 카페 역시 '공간' 자체를 누리기 위한 수단으로 각광받는 데이트 코스다. 적당한 금액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심신의 안정과 여유를 가질 수 있다. 만화 카페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한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강남역 꿀잼코믹스

강남권의 개성 강한 만화방으로 떠오르고 있는 '꿀잼코믹스'. 강남역 1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꿀잼코믹스'는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만화 카페다. 보유한 권 수만 해도 무려 3만권에 달하기 때문에 웬만한 만화책은 거의 보유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커플들이 데이트를 즐기며 만화책을 보기에 적합한 룸 형식의 방을 비롯해 소파 의자 등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요금은 1시간에 3000원, 6시간에는 1만 5000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20
운영시간 : 11:00 ~ 24:00

 

청담동 콩툰

청담CGV 지하에 위치한 '콩툰'은 매장 안에 가득 차 손님들로 빈 자리가 없을 정도 이다. 시원하게 뻥 뚫린 화사하고 밝은 톤의 인테리어가 인기 요인. 일반적인 테이블과 마루처럼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 누워서 볼 수 있는 공간, 기대서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만화책은 물론, 먹을거리,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흡연실도 따로 완비돼있을 정도로 깔끔해 재방문률이 높다. 1시간에 2400원이며 10분당 400원씩 추가.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 청담CGV B2
운영시간 : 언제나 24시간

 

가로수길 섬

신사동 가로수길의 유명 만화카페 '섬'은 푸른 바다 위 둥실둥실 떠 있는 하얀 섬을 모티브로 실내를 꾸민 곳이다. 책상, 빈백소파, 이층 침대가 구비돼 있고 이층 침대는 인기 만점이라 자리가 나는 즉시 반드시 캐치해야 한다. 침대의 아래층에는 전기장판, 담요와 베개가 놓여 있어 손님들은 맘껏 쓸 수 있다. 카운터에서 과자, 라면, 음료, 만두밥은 물론 맥주도 있어 책맥을 즐길 수 있다. 2만여권 만화가 있다. 1시간 2400원.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7-10 2층
운영시간 : 11:00 ~ 24:00

사진 : 콩툰 홈페이지, 섬 홈페이지, 꿀잼코믹스 블로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