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맛을 추구하는 싱글남이라면 연말을 맞아 구비하면 좋은 가전 아이템이 있다. 간편하고 청결하게 의류 및 집안을 관리하고, 요리를 해먹는다면 ‘패피(패션피플)’ '욜로족' ‘요섹남(요리하는 섹시한 남자)’ 도전장을 내밀 수 있지 않을까.

 

 

LG전자의 DIOS 포터블 인덕션(모델명:HEI1V)은 혼자 사는 이들에게 최적인 화구가 1개짜리인 전기레인지로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한 제품이다. 콘센트만 연결하면 베란다, 야외 캠핑장 등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작은 크기지만 2kW급 고출력이 가능하다. 이는 1L 물을 직경 22cm 스테인리스 냄비로 약 3분 만에 끓일 수 있는 수준이다. 또 가로 세로 30cm 세라믹 글라스 상판으로 마감돼 곰솥 등 큰 냄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LG베스트샵에서 행사 가전 1종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가전은 냉장고(F877TS56), 건조기(RH9SAW), 스타일러(S3BF), 안마의자 2종(BM400RIR, BM400RKR) 등 총 5종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슬림형 모델보다 내부 공간을 40% 넓혀 최대 6벌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는 여러 옷을 한 번에 관리하거나 패딩, 코트 등 부피가 큰 겨울철 의류들을 관리하는 데 유용하다. 직장인에게 필수인 ‘바지 칼주름 관리기’ 길이도 기존 57.5cm에서 60cm로 늘렸다.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옷을 항상 쾌적한 상태로 입을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기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냉장고의 온도 관리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을 한데 모은 제품이다. 옷에 밴 냄새, 생활 구김, 미세먼지 등을 없애주는 것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은 99.9%까지 제거한다.

이외 △정장/코트, 울/니트, 기능성 의류 등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고급의류’ 코스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위생에 특화된 ‘위생살균’ 코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패딩, 청바지 등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관리해주는 ‘다운로드코스’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지름 0.3㎛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해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측정하고, 강력한 파워팬으로 오염공기를 제품 전면으로 흡입 후 양쪽 측면과 위로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큰 먼지나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 등을 극세필터로 걸러낸 뒤 탈취필터로 각종 냄새와 악취, 유해가스를 제거해 주며 와이파이 연결을 통한 스마트홈 IoT 기능도 탑재돼 외출 중에도 가동할 수 있다.

다크그레이 •골드 •블랙 3종 색상으로 출시되며, 더 강력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듀얼 파워 팬’을 탑재해 거실부터 주방까지 최대 90㎡의 넓은 실내 공간을 보다 빠르게 청정할 수 있는 블루스카이 7000(80㎡•90㎡)이 79만9천원~99만9천원, 소형주택에 적합한 5000(50㎡•60㎡)이 54만9천원~69만9천원이다.

 

 

영화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 무선청소기 ‘파워건’에는 영화 캐릭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적용됐다. 특히 파워봇에는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이 반영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사이클론 포스’, ▲닿기 힘든 벽과 가장자리까지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린 마스터’ ▲사용자 집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 청소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1cm 정도의 얇은 두께를 가진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 등의 기능을 갖췄다.

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은 ▲15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 ▲인체공학 설계로 최대 50도까지 꺾여 손목이나 허리 부담을 최소화하는 ‘플렉스 핸들’ ▲양방향으로 분당 5,000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 등의 기능이 모두 적용됐다.

'스타워즈 에디션'은 출고가 기준 파워봇 ‘다스베이더’ 모델이 79만9천원, ‘스톰트루퍼’ 모델이 69만9천원이고 파워건 ‘스톰트루퍼’ 모델은 99만9천원이다.

 

사진= LG전자, 삼성전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