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타임지가 2017년, 올해의 전자기기 TOP 10을 발표했다. 현대인들이 사용하는 전자기기의 범위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이번 차트 역시 게임, 스마트폰, 랩탑, 드론, AI 스피커,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아우른다.

 

1. 닌텐도 스위치

지난 3월 북미·유럽·일본 등에 선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가 품절 사태를 일으킬만큼 큰 인기를 누리며 올해의 전자기기 1위에 올랐다. 닌텐도 스위치는 본체를 TV에 연결해 사용하는 가정용 게임기다. 본체를 따로 들고 다니며 게임을 즐길 수 있어 하이브리드 게임기로도 불리고 있다. 또 본체 양쪽에 탈부착할 수 있는 컨트롤러 조이콘이 두 명이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점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2. 애플 아이폰X

애플의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은 동시기 출시한 아이폰8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17년 TOP 10 전자기기 중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만 출시 첫 이틀간 10만대나 판매될만큼 화제를 모은 아이폰X는 아이폰 최초로 5.8인치 베젤리스(테두리가 없는) 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을 사용했다. 또 후면 듀얼 카메라, 지문인식을 대체하는 안면인식 기능 ‘페이스ID’,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 무선충전, 얼굴표정을 감지해 3D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주는 '애니모지' 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제품군의 대표 모델 랩탑인 서피스 프로의 차세대 버전을 지난 5월 출시하며 반향을 일으켰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초경량, 저소음, 초슬림 디자인이면서도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최대 13.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1, 서피스 프로 3 대비 2.5배 빠른 성능과 다양한 기능이 담겼다. 또한 서피스 펜4와 서피스 다이얼4를 지원한다. 터치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는 서피스 펜은 기울기를 감지해 실제 펜으로 색칠하는 것처럼 진하기와 연함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4. DJI Spark

2017년 최고의 드론으로 꼽히는 DJI의 스파크가 4위다. 스파크는 DJI가 선보인 드론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며, 프로펠러를 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간다. 무게도 300g에 불과해 휴대성이 좋다. 1천200만화소 카메라와 2축 기계식 짐벌(수평을 맞춰 주는 장치)을 탑재, 유저의 손바닥과 얼굴을 인식해 조종기 없이 자동으로 날아오른 다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5. 삼성 갤럭시 S8

올해 삼성이 자신있게 선보인 갤럭시S8이 5위에 등극했다. 갤럭시S8은 18.5대 9 화면비율을 적용, 다른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화면이 고화질 TV와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갤럭시S8에서 처음 적용한 인공지능(AI) 빅스비의 사용도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6. 슈퍼닌텐도 클래식

닌텐도가 북미 가정용 게임기 슈퍼닌텐도((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NES) 클래식이 6위를 차지했다. 'SNES 클래식'은 닌텐도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클래식 게임기로, '슈퍼 마리오 월드' '요시 아일랜드'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스타폭스' 등 21가지의 게임이 내장 돼 있다.

 

7. 아마존 에코 2세대

AI 스피커가 잇단 인기를 끈 2017년, '아마존 에코'는 AI 스피커 출하량 기준 65%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구글을 제치고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 에코는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듣고 음원을 찾아 재생하거나, 오늘의 날씨 및 뉴스를 들려주고 아마존닷컴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등, 인터넷 검색을 수행하기도 한다. 이를 위해 사람의 말소리를 이해하고 알맞은 동작을 수행하는 음성비서 '알렉사(Alexa)'를 탑재했다.

 

8. Xbox One X

역사상 가장 방대한 게임 라인업을 보유한 '엑스박스 원 엑스'가 8위에 등극했다. 충분한 전력을 제공, 네이티브 4K를 지원할 수 있어 기존 콘솔에 비해 깨끗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1080p TV에서도 더욱 뛰어난 질감과 부드러운 프레임, 빠른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4K Ultra HD Blu-ray와 4K 스트리밍 기능을 내장했다.

 

9. 애플 워치3

9위는 2017년도 3분기 스마트워치 시장을 석권한 애플의 애플워치3의 몫이다. 애플워치는 지난 11월 국내에도 상륙하며 본격적인 스마트워치 시장의 경쟁을 열었다. 애플워치3는 LTE 통신 기능이 내장된 GPS+셀룰러 모델과 셀룰러가 빠진 GPS 모델로 출시됐다. 애플워치3 LTE 모델은 기존 애플워치와 달리 아이폰 연동 없이도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낼 수 있다.

 

10. Sony Alpha A7R Ⅲ

소니코리아의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a)7R III'가 마지막 10위에 올랐다.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초당 최대 10연사, 최대 15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 및 고감도 저노이즈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다. 고해상도 4K 하이다이내믹레인지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a7R 시리즈 최초로 4D 포커스 알고리즘을 적용, 전작 대비 자동초점(AF) 기능이 약 2배 향상됐다.

 

사진 =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