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발달하며 가전기기 역시 현대인들의 생활상에 맞춰 프리미엄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에게, 혼자 사는 입장에서 비싼 프리미엄 가전 기기를 집에 들이는 건 경제적으로 보통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다. 이에 가전업체들은 1인 가구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렌탈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하는 추세다.

 

미세먼지가 겨울 공기를 빼곡히 메우고 있는 최근, 의류관리가전기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렌탈 서비스를 시행중인 'LG 트롬 스타일러'는 스팀을 사용해 옷에 밴 냄새, 생활 구김, 바지 칼주름 기능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생활 필수 가전으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슬림형 모델이라 1인 가구에게 적당한 사이즈며, LG전자 공식 후원업체인 베스트렌탈샵을 통해 렌탈하면 첫 달 사용 비용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창문도 잘 열지 않고 계속 난방만 틀어놓다보니 실내 공기는 거듭 건조해진다. 건조한 실내 공기는 우리 건강에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로 관리해주는 게 좋다. 공기청정기는 렌탈 서비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전제품 중 하나로, 최근에는 인기 브랜드인 LG전자는 물론 에어로사이드, 에어가디언과 같은 중소 기업 제품들도 렌탈 서비스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정수기도 끝없이 업그레이드 되고 프리미엄화 되면서 가격 또한 솟구치고 있어 집에 들이기 부담스러운 가전용품 중 하나다. 하지만 가장 활발하게 렌탈되는 기기인만큼 각 업체에서 준비하는 혜택 역시 막강하다. 현재 LG전자 프르다렌탈에서는 LG퓨리케어정수기 렌탈료 6회(6개월)무료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렌탈 사은품으로는 ‘1+1 결합 패키지 특별사은품’ 으로 패키지시 총 100만원상당 코렐핑크브리즈 28P+테팔에코센서밥솥, 레노버슬림 노트북, 경동나비엔 온수메트 퀸, 위닉스 공기청정기 12평형등 4종중 택1 선택 가능하다. 단품 사은품으로는 A타입 테팔에어포스 무선청소기, 노비타 엘레강스 비데등 총16종중 택1과 함께 B타입 겐지아 로봇진공청소기, 쿠쿠10인용압력밥솥등 20종중 택1 추가 ‘A타입 + B타입’이 증정된다. 

 

가스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깔끔한 외관으로 1인 가구와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기레인지 또한 렌탈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LG DIOS의 전기레인지 렌탈서비스는 헬스케어 매니저가 직접 방문, 상판 청소 및 전용 세제를 증정하는 ‘클리닝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또 계약 기간 내 이사 시 1회 사용 가능한 ‘무상 이전 설치 서비스’, 국내 최초 3년 후 17만 원 상당의 새 상판을 무료로 교체 해준다.

사진 = LG전자, 패스트플러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