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휴식의 공간이다. 그 의미를 극대화하는 가전은 '안마의자'다. 앉아 있기만 해도 온 몸의 피로가 풀리니 이보다 더 편할 수 없다. 안마 기능을 쓰지 않을 때는 소파나 리클라이너 등으로 쓰면 돼 활용도도 높다. 싱글족 힐링가구로 떠오른 안마의자 신제품을 소개한다.

 

SK매직 - 소파&안마의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1인 가구를 겨냥해 '소파&안마의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소형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성능은 중형 제품과 유사하다. 안마의자의 기능을 기본으로 평상시 리클라이너 소파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도 높다. 사용자의 체형을 스스로 인식해 등받이·다리 부분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스윙모드를 탑재해 안락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로 폭은 65cm로 설치 공간 제약을 줄였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스피커 내장 기능으로 AUX선을 활용해 스마트폰 및 음향기기로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교원그룹 - 보급형 '클래식', 고급형 '로얄'

교원그룹의 안마의자 신제품은 인체공학적 프레임과 자동 체형 인식시스템 등을 갖췄다. 고급형인 '로얄'은 인체 공학적 입체 설계로 몸의 굴곡진 부분을 미세하게 마사지한다. 자동 체형 인식 센서가 사용자 어깨 높이를 감지해 위치를 맞추며, 다리길이를 최대 14cm까지 조절할 수 있다. 안마가 시작되면 152도까지 젖혀지는 무중력 모드가 작동된다. 다리의 부담을 덜고 체중으로 고르게 분산시킨다. 또 안마 이용 시 전신, 릴렉스, 결림, 스트레칭, 수면, 파워, 힐링, 에어안마 등 8가지 안마코스로 선택 가능하다.

 

휴테크 - SQ9 안마의자

음파 진동 기술을 접목한 안마의자가 출시됐다. 휴테크산업이 세계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SQ9 안마의자'는 마사지 모듈을 차별화했다. 고무재질의 볼(ball)을 이용한 주무름이나 두드림 등 물리적인 마사지에 더해, 주파수를 이용한 깊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추가했다. 여기에 사용자가 직접 연결한 음원의 리듬과 강도에 따라 마사지 강도가 변하는 뮤직 싱크 기능도 갖췄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