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마포을)이 지역 이기주의인 님비(NIMBY)현상 조장 및 갑질 논란에 휘말렸다.

 

사진=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손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 가족의 경영승계 비리 제보 받습니다. 보람상조 서비스에 관한 불만 제보도 환영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최 회장 및 보람상조에 대한 비판적 기사들을 링크했다..

이유에 대해 "우리 지역 상암동 주민들의 아우성이 계속되고 있으나 누구도 들어주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울시도 적법한 상황이라 도시 한복판의 장례식장·납골당을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답변입니다. 저라도 나서지 않으면 우리 동네 아파트 200미터 거리에 들어서는 장례식장, 납골당을 주민들은 손 놓고 바라만 봐야 하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손 의원의 페이스북에는 “국회의원들이 지역주민이 반대한다고 해서 그런 식으로 실력행사를 하게 되면 법의 정당성 의미가 퇴색되어질 수밖에 없다” “적법 요건을 갖춘 건축허가를 자기 지역의 재산가치 하락의 문제로 압력을 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등의 지적이 이어졌다.

하지만 손 의원은 “재산가치 하락 문제가 아닙니다. 상암동 주민들의 가장 큰 민원은 교육적 문제입니다. 이 지역은 이미 개발이 다 끝난 지역이고요” “저를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준 것은 우리 지역구민입니다. 제게 표를 준 이유도 필요할 때 지역구민들을 위해 힘이 되어 달라는 것입니다. 방법이 없다고 지역구민들의 애타는 민원에 눈 감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뭐든 해야 하는 것이 지역구 국회의원의 책무입니다"라며 반박했다.

자유한국당 김영섭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정식으로 건축허가를 받은 민간기업에 대놓고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비리를 파헤쳐 본때를 보여주겠다’고 사실상 공개적인 협박과 공갈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주민들이 집단행동에 나서더라도 올바른 해법을 찾는 것이 참된 정치인의 도리 아닌가. 듣도 보도 못한 국회의원 갑질"이라며 손 의원에게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