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쇼핑
'워라밸' 바람 타고 운동·여가·취미 아이템 인기

'워라밸'이 주목받고 있는 최근, 운동이나 여가·취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급증해 눈길을 모은다.

 


워라밸은 ‘일과 삶의 균형(Work-and-life balance)’의 준말로, 타인과의 관계보단 개인의 삶을 더 소중히 여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회사생활에 모든 것을 쏟았던 기성세대와 달리 자신의 취미생활이나 일상을 더 중요시하는 요즘 청춘들에게 인기다.

14일 위메프는 워라밸이 중요한 라이프스타일로 부상하자 요가, 영어학원, 음악학원 등 운동이나 교육, 취미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프가 지난 한 달간 판매된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요가’ 이용권은 108.2%, ‘피트니스’ 이용권은 62.0%, ‘실내클라이밍’은 48.3% 증가했으며 ‘필라테스’와 ‘수영강습’ 이용권 또한 각각 30.2%, 13.2%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 계발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영어학원’ 수강권 매출은 작년 대비 905.8%, ‘중국어학원’은 702.2% 폭으로 크게 성장했다. 세부 품목으로는 ‘화상영어’ 이용권이 400.5%, ‘전화영어’는 307.2% 늘었고, ‘음악학원’도 동기대비 239.9% 매출 증가를 이뤘다.

긴 한파로 인해 실내 여가에 대한 소비도 급증했다. ‘실내체험’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74.2% 늘었고, 대표적인 체험 공간으로 실내스케이트장, 실내동물원, 힐링카페, 만화카페 등이 인기가 높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나포츠(밤(Night)과 스포츠(Sports)의 합성어)족’ 등 개인 여가 생활이 중시되며, 전년과 비교해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 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위메프, 픽사베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유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