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끊은 후에 찾아오는 부작용 이야기가 전해졌다.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복용을 중단한 후 이상 현상을 느낀 이들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사진=SBS
사진=SBS

나비약, 혹은 눈사람약이라고 불리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복용했던 이들은 생각보다 쉽게 이를 구했다. 때문에 처음에는 이를 약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었다. 배우 양기원 역시 그랬다.

또 다른 경험자인 김민아(가명)씨는 “제가 연기자로 소속돼 있던 회사가 있었는데 (대표가) 일단 최대한 살 빠진 모습을 한 번 보고 싶다(고 하셨어요)”라고 설명했다. 지인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으로 실제 이 약을 알고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하지만 약을 먹으면 그로 인한 증상들이 찾아왔다. 박혜수(가명)씨는 “그냥 잠이 아예 안 와요, 아예 안 와요. 아예 무슨 백일야처럼 밤도 낮 같고 환각도 보이고 환청도 들리고 환시도 보이고”라고 말했다.

복용 중단해도 부작용이 있기는 마찬가지였다. 약을 꾸준히 먹다가 그만둬도 쭉 유지가 되는 게 아니라 식욕이 돌아오는 증상이 있었다. 이 뿐만이 아니였다. 양기원은 “1월 말부터 촬영이니까 촬영이 없는 날에만 두 알씩 복용하고 간헐적으로 먹다가 2월부터는 아예 안 먹었어요”라며 “그런데 3월 말쯤에 그런 현상이 나타난 거에요”라며 환시를 봤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