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이 개편된 사이트를 안내해 주는 길잡이 페이지와 연계 이벤트를 오픈했다.

사진=문화포털
사진=문화포털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공공문화정보 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은 개편된 사이트를 안내해 주는 길잡이 페이지와 연계 이벤트를 오픈했다. 문화포털은 지난 12월 국민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특화서비스로 별도 구성하고, 위치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문화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본 페이지에서는 개편의 주요 서비스인 다섯 가지 특화서비스 ▲문화TV, ▲집콕문화생활, ▲전통문양, ▲문화정보분석,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는 물론, 문화포털이 제공하는 국공립 문화예술단체 공연 할인제도 ▲문화릴레이티켓, 국민이 직접 데이터 생산자가 되어 문화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무료 문화홍보등록에 대한 사용 꿀팁들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1월 23일까지 더 많은 국민들에게 문화포털 개편 소식을 알리는 연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화포털 길잡이 페이지를 확인한 뒤, 기대의 한마디를 선택하여 응모하는 방법으로 1일 3회 응모가 가능하다. 두 번째는 '200초로 즐기는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유산' 영상을 감상하고 문화포털의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 자신의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번 응모할 수 있다.

한편, 문화포털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국립·공공기관의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집콕문화생활’ 설 특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