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역동적 장면을 더욱 재미있고 섬세하게 구현해 내는 모션 체어, 풍부한 환경 효과 등 4DX의 시그니처 효과들과 영화 속 장면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을 때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마블 히어로’ ‘카 체이싱’ ‘공룡’을 다룬 영화들은 4DX와 최적화된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꼽힌다.

 

 

이미 상반기 마블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4DX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했고, 돌아온 공룡의 세계를 그릴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오는 6월6일 4DX 개봉을 앞둔 가운데 이 소재들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본다.

먼저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 받은 4DX 소재로 단연 ‘마블 히어로’를 꼽을 수 있다. 최근 개봉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비롯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블랙 팬서’ 등이 글로벌 4DX 흥행작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각 히어로들의 역동적임 움직임, 각기 다른 능력들이 4DX 시그니처 효과들로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영화의 재미를 극대화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7월4일에는 ‘앤트맨과 와스프’ 4DX 개봉도 앞두고 있어 또 한번의 센세이션을 예고한다.

강력한 모션 체어와 진동을 통해 영화 속 장면에서와 같이 질주하는 듯한 느낌을 극대화하는 ‘카 체이싱’과 4DX는 최적의 조합으로 꼽힌다. 역대 전 세계 4DX 흥행작 10위권 내에 카 체이싱을 소재로 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블랙 팬서’ ‘레디 플레이어 원’ 4DX는 자동차 추격신으로 관객들에게 높은 지지 받으며 글로벌 1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쥬라기’ 시리즈로 대변되는 공룡이다. 지상 최대 공룡 테마파크를 다룬 영화 ‘쥬라기 월드’가 2015년 월드와이드 4DX 최고 흥행을 거둔 것은 물론, 역대 4DX 흥행 4위에 오른 것에서 드러나듯 4DX는 상상에만 존재했던 공룡들이 테마파크에 출몰한 듯한 짜릿한 재미와 스릴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테마파크를 방불케 하는 역동적인 4DX 모션 체어와 다채로운 환경 효과를 통해 ‘쥬라기’ 시리즈를 가장 다이내믹하게 즐기는 방법이 4DX라는 공식이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4DX는 미국 할리우드 4DX 스튜디오에서 영화 전체의 4DX 프로듀싱을 진행했으며, 4DX관을 테마 공원을 방불케 하는 연출을 구현해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공룡의 육중한 발걸음에 맞춘 진동 효과와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에 맞춘 캐릭터 모션, 정글과 화산 등 흥미로운 시대 배경에 맞춘 향기와 안개, 열풍이 연출되는 환경 효과 등 완성도 높은 다양한 4DX 효과로 관객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한편 유럽과 북미의 20~30대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4DX는 전 세계 59개국 523개관에서 운영 중이며, 차세대 프리미엄 무비 포맷으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