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안효섭은 이번 '너의 시간 속으로'에서 사랑과 우정을 고민을 거듭하는 인물인 남시헌을 연기했다. 실제로 촬영장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정인규 역의 강훈은 어땠을까.

강훈에 대해 안효섭은 "강훈 형이랑 절친 역할로 나오는데, 실제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 그래서 편하게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었다"며 전했다. 그렇다면 안효섭은 사랑과 우정, 어떤 것을 선택할까.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그는 "남시헌 입장으로 봐도 이런 선택은 어렵다. 얼마나 빠졌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 그치만 결국에는 사랑이지 않았나 싶다. 우정도 하나의 사랑의 형태이나, 아무래도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일 것 같다"며 머쓱하게 웃었다. 

특별한 사랑도 존재했다. 바로 태하 역의 로운이었다. 안효섭의 추천으로 이뤄진 이번 출연은 독특한 에피소드도 담고 있었다. 로운이 연기한 태하는 동성애자 인물이기 때문.

안효섭은 "태하 역은 직접 추천했다. 감독님께 말씀드렸는데 좋아하셨다"며 "그대로 로운에게 전달했는데 흔쾌히 해준다고 해서 좋았다"고 전했다. 로운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출연료를 받지 않고 오히려 밥차까지 쏘고 간 것. 이에 대해 안효섭은 "출연료를 안 받고 밥차까지 쏘고 가서 너무 고마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극 중 인물에 온전히 빠져있는 안효섭이 이번 시리즈가 애틋하게 느껴진 이유는 두가지었다. 바로 OST. 안효섭은 "고(故)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가 나온다. 서지원 님도  해외에서 혼자 한국으로 넘어온 걸로 알고 있다. 동질감이 느껴진 포인트였다"며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 곡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두번째로 그가 꼽은 OST는 김민석의 '네버 엔딩 스토리'였다. 이에 대해 안효섭은 "신기하게 김민석 씨가 내가 출연한 작품의 OST를 자주 부르신다. 과거 작품 중 '사내 맞선'도 김민석 씨가 해주셨다"며 "내가 좋아하는 분의 목소리가 담겨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웃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