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팬들을 설레게 할 또 하나의 작품이 찾아온다.

 

영화 ‘매기스 플랜’의 프로듀서인 데이먼 카다시스의 첫 연출 데뷔작이자, 레베카 밀러 감독이 프로듀서로 참여한 뮤지컬 드라마 ‘새터데이 처치’가 11월14일 국내 개봉한다.

새터데이 처치’는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사춘기 소년 율리시스가 우연히 알게 된 새터데이 처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세계관을 찾아가는 뮤지컬 성장 드라마다. 섬세한 스토리와 가슴 뛰게 만드는 음악의 조화로 기대를 모으는 이 작품은 오는 11월14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새터데이 서치’는 지난 충무로뮤지컬영화제를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먼저 소개되었으며, 트라이베카 필름 페스티벌(미국 장편 경쟁 부문), 로마국제영화제(앨리스 인 더 시티 부문)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 및 노미네이트되며 “‘라라랜드’와 ‘문라이트’가 만났다!”(Film journal), “강렬함이 살아있는 영화”(Variety) 등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미국 개봉 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2%를 기록하며 관객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새터데이 처치’는 방황하는 사춘기 소년의 감수성을 섬세하고 풍부한 감정으로 표현해낸 아역 출신 배우 루카 케인의 발견으로도 주목을 모은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루크 케이지’의 MJ 로드리게즈, TV시리즈 ‘시카고 파이어’의 마퀴스 로드리게즈, 브로드웨이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최초로 흑인 줄리엣을 맡았던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 이력의 레지나 테일러 등 탄탄한 배우들이 참여해 기대를 더한다.

 

‘매기스 플랜’에 이어 다시 호흡을 맞춘 데이먼 카다시스와 레베카 밀러 감독의 만남도 주목할만하다. 데이먼 카다시스 감독은 첫 연출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데이먼 카다시스 감독의 진한 데뷔작!”(New York Post), “데이먼 카다시스의 대담한 작품!”(Paste Magazine) 등 찬사를 받으며 감독으로서의 재능을 입증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형형색색의 꽃잎이 흩날리는 가운데 황홀한 표정의 소년 ‘율리시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라라랜드’와 ‘문라이트’가 만났다!”라는 평이더해져,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 6관왕에 빛나는 ‘라라랜드’와 작품상 수상작 ‘문라이트’의 어떠한 요소들이 영화 ‘새터데이 처치’에 녹여져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주인공 율리시스가 자신의 정체성으로 인해 따돌림을 받는 상황으로 시작해 그가 처한 환경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우연한 기회로 자신과 같은 고민을 가진 친구들을 알게 된 율리시스는 이들에게 새터데이 처치 프로그램을 소개받는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한걸음 새로운 세상을 향해 발을 내딛는 그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짙은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올가을, 화려한 영상미와 섬세한 감정선, 중독성 강한 선율이 더해진 뮤지컬 드라마 ‘새터데이 처치’는 오는 11월14일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