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있을 때 몰입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22일 개봉한 영화 '파묘'에는 최민식(풍수사 상덕 역)을 비롯해 유해진(장의사 영근 역), 김고은(무당 화림 역), 이도현(무당 봉길 역)이 출연한다. 네 사람 모두 '파묘'를 통해 오컬트 장르에 첫 발을 내디뎠다.

사진=(주)쇼박스
사진=(주)쇼박스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싱글리스트와 22일 만난 최민식은 "누가 말했다, 묘벤져스라고"라고 전했다.

최민식은 "맡은 바 주특기가 다르잖냐"라며 "저는 튀지 않고 모자라지 않고 벽돌 한 장이 돼 딱 맞게 들어가면 되겠구나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민식은 "넷이 다 푼수다. 술 좋아하고. 처음 만났을 때 해진이랑 고은이는 처음 작품을 하지만 그래도 다른 작품 통해 많이 봤는데 도현이는 생소했다. 근데 예전부터 만나서 작업했던 사람 같았다"라며 "그래서 그림 나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얘기했다.

사진=(주)쇼박스
사진=(주)쇼박스

최민식은 김고은에 대해 "파묘 팀의 손흥민이다. 묘벤져스의 메시"라고 칭하기도 했다.

이어 최민식은 "고은이가 대단하다고 생각한 게 그냥 캐릭터도 아니고 신을 불러 자기 캐릭터를 표현해야 되잖냐. 그 걸 과감하게 도전하더라. 그리고 어떻게든지 표현하려고 무속인 집에서 연습하더라"라고 했다.

그러더니 최민식은 "무속인 집에 가서 도현이, 고은이 연습하는 거 구경했다"라며 "거기 밥이 진짜 맛있다. 굿 의뢰했던 분들이 전국각지에서 낙지 같은 걸 산지 직송으로 보내오고"라며 미소를 지었다.

[인터뷰③]에서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