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신의 퀴즈:리부트’ 종영...‘진실의 힘’ 전한 묵직한 피날레

‘신의 퀴즈:리부트’가 시즌제 장르물의 레전드다운 완벽한 피날레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10일 방송된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리부트’ 최종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2.7%, 최고 3.0%(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집계)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호평 속에 종영했다.

이날 가슴 아픈 최후와 진실을 향한 한진우와 법의학팀의 진심은 해피엔딩을 넘어 깊은 여운을 남겼다. 괴한의 공격에 위급 상황을 맞은 한진우는 코다스를 소환, 화재 비상벨을 울려 위기에서 벗어났다.

서실장(김호정)은 현상필(김재원)이 주입한 네글레리라 파울레리 바이러스로 죽어가면서도 한치수 죽음의 원인을 숨기며 끝까지 혁전복지원의 진실을 은폐하려 했다. 한진우와 법의학팀은 홍콩 사업가의 사례에서 힌트를 얻어 아트락스 로버스터스라는 독성 물질이 곽혁민(김준한)의 해독제임을 찾아냈다. 한진우에게 남은 마지막 숙제는 조영실의 USB에 남아있던 파일을 확인하는 것. 수차례 도전 끝에 모친 정혜원이 가장 바랐던 말 ‘사랑해요 엄마’를 외치자 파일 접근 권한이 해제되며 혁전복지원의 마지막 진실이 드러났다.

한주는 신약실험을 위해 혁전복지원 아이들에게 MAO-A 결핍증 인자를 무차별적으로 주입했고, 후유증으로 아이들은 후천적인 희귀병 환자가 됐다. 한진우가 시냅스의 과잉활동과 신경 전달 물질 과다분비로 천재적 두뇌를 소유했음을 알았던 정혜원은 한진우를 혁전복지원에 맡겼고, 한주는 한진우의 신경전달물질을 뽑아 아이들에게 주입했다.

혁전복지원의 비극은 성공에 눈이 멀었던 서실장과 정혜원 그리고 비극에 침묵했던 어른들의 욕심과 비겁함이 만든 참사였다. 서실장 수하들의 공격으로 상처를 입은 현상필은 한진우를 찾아갔다. 한진우가 현상필을 치료하는 사이 들이닥친 서실장은 현상필에게도 바이러스를 주사하고 한진우에게 해독제를 찾으라고 협박했다. 이미 죽어가고 있던 현상필은 삶에 미련이 없었고, 결박을 풀어 사내들을 공격하다 총에 맞아 쓰러졌다. 서실장은 현장에서 체포됐고 현상필은 그리워했던 한진우의 곁에서 숨을 거뒀다.

법의학팀이 구해준 해독제로 삶을 되찾은 곽혁민은 진실을 은폐하려던 한주와 혁전복지원 관계자 그리고 자신의 죄를 밝혔다. 정승빈(윤보라)도 코다스를 제 발로 나가 자수를 결심했다. 서실장은 현상필의 복수대로 죽어가고 있었다. 의식을 찾은 조영실(박준면)은 문수안(박효주)에게 소장 자리를 넘겼다.

한진우는 10년 동안 변함없이 곁을 지켜준 강경희(윤주희)에게 프러포즈했다. 한진우와 강경희, 조영실, 장규태(최정우) 박사까지 한진우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한 에필로그는 “사랑하는 사람들 꼭 지켜라”는 현상필의 마지막 말을 상기시키며 꽉 찬 해피엔딩의 문을 닫았다.

진실을 좇는 한진우의 마지막 여정은 치밀하고 예리하게 전개되며 ‘신의 퀴즈’다운 마지막을 장식했다. 복수를 위해 폭주하는 현상필과 마지막 순간까지 반성 없이 악행을 일삼은 서실장의 추격전이 긴장감을 자아냈다. 숱한 위기가 중첩된 가운데 한진우와 법의학팀이 코다스를 활용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도 ‘신의 퀴즈’이기에 가능했던 짜릿한 쾌감이었다. 치밀한 한진우와 법의학팀의 지략, 현상필과 혁전복지원 아이들에 관한 감정이 한데 어우러지며 눈을 뗄 수 없는 60분이 휘몰아쳤다.

잔인하고 씁쓸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진실을 찾아 정의를 실현하려 애쓴 한진우의 진심은 깊은 여운을 남겼다. 침묵하지 않고 사소한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결과는 ‘누구도 진실을 이길 순 없다’는 가치를 입증하며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OCN 방송 캡처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인간극장’ 장용, 이순재에 존경심 표해 “롤모델이자 멘토” iconG마켓, 설연휴 항공권 프로모션...싱가포르항공·에어캐나다 특가 선봬 icon‘가로채널’ 강호동vs박항서, 세기의 명대결 ‘최고의 1분’...승리 개인채널 오픈 예고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신명나는 양곱창 맛 표현에 참견인들 감탄 “맘 놓고 먹자” icon‘나 혼자 산다’ 한혜진, 라디오DJ 도전기...천명훈과 함께한 새해 첫 生라이브 icon제370회 토익 시험 성적 발표, 31~35세 평균 점수 최고...다음 회차 24일 공개 icon‘막영애17’ 맘 돼버린 영애씨 출격...꿀잼력 만렙 포스터 공개 icon세븐틴, 컴백 프로모션 티저 홈페이지 업데이트 눈길..몽환+신비 분위기 연출 icon‘진심이 닿다’ 이동욱♥유인나, 극과극 온도차 근무...메인포스터 공개 icon트와이스, 3월 日서 '#TWICE2' 발매 팬心 저격 나서...걸그룹 최초 돔투어도 진행 icon‘버닝’, 프랑스 비평가협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쾌거 icon‘연애의 맛’ 고주원 합류, 정영주♥김성원 속마음 고백...종편 시청률 1위 수성 icon신영균, ‘인간극장’ 이순재가 존경하는 선배...“직접 주신 상이라 뜻깊다” icon공효진X염정아X전혜진, ‘뺑반’ 카리스마 경찰+걸크러시 담당 ‘기대↑’ icon인터파크, 2019 설 선물 기획전...'최대 44%' 할인 icon정현·노박 조코비치, 테니스 장인들 사로잡은 '기능성+디자인甲' 스포츠웨어 icon‘복수가 돌아왔다’ 곽동연, 이사장님의 흑화 어록 Best5 icon전지현, 마켓컬리 모델 발탁...주부 공감대 형성 icon잘가라 ‘소확행’, 이제는 ’대확행‘ 시대! 빅사이즈 제품 열전 icon티파니,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어워드' 베스트 솔로 후보...한인 중 유일 iconW컨셉, 스페셜 윈터패딩 기획전...최대 70% 할인 icon니콜라스 케이지 ‘맨디’, 칸 초청된 스타일리시 하드고어 호러물...포스터 공개 icon'따뜻한 한모금' 생각나는 계절, 겨울철 필수 주방용품 PICK 4 icon엑소, ‘LOVE SHOT’ 12월 앨범 차트 1위 “역시 ‘퀸터플 밀리언셀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