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경이 휴먼 오피스 코미디 ‘미쓰리’에 전격 합류한다.

사진=국엔터테인먼트 제공

올해 상반기 드라마 ‘왕이 된 남자’에서 킹메이커 도승지 이규로 사랑을 받았던 김상경이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미쓰리’(연출 한동화 극본 박정화)로 컴백한다.

‘미쓰리’는 말단경리에서 졸지에 대표이사가 된 이선심(이혜리)이 위기에 빠진 회사를 일으키기 위해 까칠하지만 현실주의자 츤테레 유진욱 부장(김상경)의 도움으로 오합지졸 직원들과 고군분투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김상경은 여진구에 이어 이번엔 이혜리의 킹메이커로 활약을 예고한다.

‘미쓰리’에서 김상경은 세상 까칠한 현실주의자 ‘유부장’ 유진욱으로 분한다.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열정은 매마른지 오래, 인간성 따위 개나 줘 버리고 직원들과 협력업체들을 닥달하며 마른 오징어에서도 즙을 짜낸다는 ‘인간착즙기’로 명성이 자자한 인물. 위기에 놓인 회사의 대표이사가 된 선심을 보며 소진됐던 열정이 다시 불타오르기 시작한다. 부드러운 위로보다 뼈아픈 충고로 선심이 한계를 깨뜨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반전의 츤데레 멘토 길을 걷게 되는 인물이다.

화제의 드라마 ‘왕이 된 남자’를 통해 정극과 코미디를 넘나드는 입체적인 연기로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한 그는 여진구에 이어 이혜리까지 1990년대생들 배우들과의 특급 케미를 발휘해 눈길을 끈다. 그의 진정성 있는 연기로 인해 공감의 진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올해 하반기 방송.

사진=tvN '미쓰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