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싸이, 2년2개월만 정규 9집 발매...7월 초 컴백

가수 싸이가 7월 초 정규 9집으로 돌아온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싸이의 컴백은 지난 2017년 5월 발매한 8집 ‘4X2=8' 이후 2년 2개월 만이다. 무엇보다 지난 1월 피네이션 설립 이후 첫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뚝심 있게 정규 앨범을 고집하는 싸이다운 음악적 욕심도 돋보인다.

앞서 싸이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만약 정규를 낸다면 9집인데 일단 이름 추천 받아보겠습니다"고 신보를 준비 중임을 암시하며 “싸2, 3마이, 싸집, 싸이파이브, 싸이6갑, 7집싸이다, 4X2=8”까지 지난 앨범명을 잇는 9집 앨범 타이틀을 공모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온라인 상에는 네티즌들이 각양각색 특색 있는 앨범명들을 대거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고, 싸이의 새로운 앨범에 더욱 높은 기대를 드러냈다.

특히 싸이는 정규 9집 앨범의 신곡 무대를 다시금 올여름을 흠뻑 적실 '2019 흠뻑쇼' 공연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오는 6월 11일로 티켓 오픈 소식이 전해지며 싸이의 ‘2019 흠뻑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첫 컴백 무대까지 예고되며 올해 역시 가열차게 피켓팅 열기가 쏠릴 전망이다.

한편 싸이는 올 초 피네이션을 설립하고 "열정적인 선수들의 놀이터를 만들어 보겠다"며 제시, 현아, 이던 등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을 잇따라 영입했으며 신인 개발에도 시동을 걸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배진영 그룹’ C9BOYZ(가칭), 정식 팀명 ‘CIX’ 확정...“미지수 완성 뜻지녀” icon대림동 여경, 현장에 있었던 교통 경찰관 “도착했을 땐 여경이 주취자 제압” icon[오늘날씨] 출근길 기온 뚝...강원산지 ‘강풍특보’ 주의 icon송훈 셰프, 데뷔전 1승...장윤정 "소고기와 첫사랑에 빠진 느낌"(냉장고를부탁해) icon안현모, 라이머에 "딩크족으로 애 없이 사는건 어때?"(동상이몽2) icon"단유 후 감정기복 변화 심해져"...메이비, ♥윤상현과 첫 다툼 icon장윤정 "감태, 소고기보다 귀하게 여긴다"(냉장고를부탁해) icon윤상현, ♥메이비 생각에 눈물 "외롭게 살아온 것 같다"(동상이몽2) icon앤디박 "'툼레이더' 시리즈 20개, 안젤리나졸리 캐스팅 전부터 작업" icon중국, 희토류 대미수출 중단? ‘세계 생산량 95% 차지’ icon위메프 푸드반값, 30% 할인 증정...'5만포인트' 이벤트 함께 진행 icon‘어비스’ 박보영, 이성재 유인해 안효섭 살렸다! 반전 엔딩 icon화웨이, 구글 이어 퀄컴? 美 상무부 ‘거래제한 기업’ 후폭풍 icon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후끈...21일 빕스 90% 할인권 방출 icon‘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김동욱, 국회의원 전국환 갑질 응징에 시동 icon롯데百, 컨셉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오픈...에코백·상품권 증정 icon보라카이 재개장, ‘저렴한 물가+짧은 비행시간’ 가족여행지로 인기 icon마라, 혼술족-홈술족 사로잡은 ‘대륙의 매운맛’…편의점 스테디셀러 新강자 icon카카오택시, 6월까지 프리미엄 ‘카카오 T 블랙’ 30% 할인 “횟수 제한 없어” icon‘절대그이’ 홍종현, 비주얼 스타의 장독 사랑? 방민아 이별 후 짠내폭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