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낀다. 빠르면 6월부터 늦여름을 즐기는 10월까지 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트립닷컴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은 올 여름 휴가 기간(6/1~10/31) 한국인 여행객의 항공권과 호텔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여행지 10곳을 각각 공개했다. 그 결과 항공은 ▲ 칼리보 ▲ 세부 ▲ 오사카 ▲ 방콕 ▲ 다낭 ▲ 홍콩 순으로 나타났고 호텔은 ▲방콕 ▲보라카이 ▲오사카 ▲라푸라푸 시티 ▲다낭 ▲도쿄  순으로 조사됐다.

인기 여행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항공에서는 5개, 호텔에서는 6개 지역이 동남아시아로 올 여름 휴가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다. 동남아시아는 LCC 취항 노선이 많고 대체적으로 물가가 저렴해 가족과 친지 등이 함께하는 여름휴가 특성 상 휴가비용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쿠버다이빙과 스노쿨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특히 필리핀의 도시들이 상위권에 포진해 여름휴가의 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외에도 오사카와 도쿄 등 접근성이 좋은 일본의 근거리 도시들도 인기가 많았으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인 몽골도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