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KB국민은행과 함께 우수기업과 혁신인재의 매칭을 지원하는 취업박람회를 이틀간 개최한다.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코엑스 제D홀에서 250여개 우수 구인기업과 3만여명의 청년구직자, 전역예정장병,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을 위한 ‘2019제1차KB굿잡우수기업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사진=SBA

‘SBA’는 기업이 가장 애로를 겪고 있는 인재 발굴을 위해 AI 방식의 채용 솔루션을 선보이고, 구직자의 직무 적성을 찾아주기 위해 뇌적성검사를 제공한다. 또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준비된 SBA의 채용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행사 첫날인 28일 오후에는 우수 스타트업 대표를 초빙하여 토크쇼 형식의 취업멘토링 ‘CEO TOK’을 진행,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채용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CEO TOK’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매칭을 위해 대학교, 특성화고 및 기술훈련원 등 캠퍼스를 방문하여 CEO와 취업준비생 간의 현장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 이번 회차에는 ‘KB굿잡취업박람회’를 찾아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과 함께 취업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CEO TOK’에는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와 ‘미스터픽’의 최철훈 대표가 출연하여 기업가정신, 기업의 비전, 기업인재상 및 채용직무 등에 관하여 참가 구직자들과 잡콘서트 형식으로 소통한다.

한편  SBA 고용지원본부는 기업의 인재양성 및 채용지원을 위해 ‘SBA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SBA 부스에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