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된 전용 바를 갖추고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와 숙련된 바리스타, 리저브 전용 추출 기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장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 50호점인 대한상공회의소R점이 29일 오픈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 전 세계 78개국의 스타벅스 진출 국가 중 28개국에서만 소량 제공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리저브 서비스를 더욱 특화시킨 리저브 바 매장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2016년 말까지 5곳이었던 리저브 바 매장은 2017년 15곳, 2018년에는 44곳까지 확대된 바 있으며 이번 대한상공회의소 R점 오픈으로 총 50곳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현재 한국보다 많은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 중인 나라는 97개 매장이 있는 중국뿐이며 미국 32개, 일본 6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리저브 바 매장에서는 스타벅스의 일반적인 간판 대신 리저브 브랜드의 상징인 R 마크를 강조한 로고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장 내부에는 바리스타와 고객의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개방형 구조의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리저브 전용 음료 및 푸드는 물론, 전용 용기 및 가구까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다.

리저브 바에서 근무하는 커피마스터들은 추출 기구별로 스타벅스 글로벌 인증 평가를 통과한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원두 선별부터 추출 방식 선택까지 한 잔의 리저브 커피가 제조되는 과정 등에 대해 바리스타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추출 장비에 따른 드립 음료 5종과 에스프레소 음료 10종, 아이스크림 음료 3종 등의 다양한 리저브 경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