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쓱새권’ 인기…새벽배송, 서울·경기 17개구로 늘린다

SSG닷컴이 새벽배송 시작 한 달만인 오는 29일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서비스가 내부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으며 주문 마감이 줄을 잇자 올해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하려던 계획을 4개월 앞당기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배송 권역은 기존 서울 10개 구에서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한 17개 구로 넓어지고, 일 배송물량 역시 3000건에서 5000건으로 확대된다.

이처럼 SSG닷컴이 새벽배송을 조기 확대하고 나선 것은 새벽배송이 처음 시작된 지난 27일 이후 일 배송 물량인 3000건이 97% 이상 달성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밤 10시를 전후해 마감되는 날이 많고, 특히 주말을 앞두고 주문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벽배송 주문 고객 가운데 2회 이상 이용한 재구매율도 15%를 넘어서고 있다.

SSG닷컴은 고객센터를 비롯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친환경 새벽배송을 이용해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청과 확대 계획 문의가 쇄도해 이번 새벽배송 조기 확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새벽배송을 이용하기 위해 SSG닷컴에서 처음 장을 본 고객도, 새벽배송 전체 이용자의 14%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먼저 SSG닷컴은 물류 피킹(Picking) 시간을 촘촘하게 재조정하는 등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일 배송 건수를 3000건에서 5000건으로 확대한다. 오전 8시부터 11시 사이에 배송되는 ‘쓱배송 굿모닝’ 등을 합하면 하루 2만건 이상을 오전 시간대에 배송하는 셈이다.

배송 지역도 서울 및 수도권 총 17개 구로 한층 넓혔다. 강서구, 양천구, 강남구 등 기존 서울 11개 구에 서울의 송파구와 광진구, 성동구를 추가했다. 은평구와 관악구 일부 지역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판교 신도시를 포함해 성남시 분당구와 용인시 수지구가 경기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새벽배송 지역에 포함됐다. 다만 수지구 고기동 일대는 제외됐다.

올 연말에는 늘어난 배송 가능 물량에 맞춰 배송 권역도 서울 및 수도권 30여개 구로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홈페이지에 마련된 ‘새벽배송 가능 지역 찾기’란 별도 메뉴를 통해 간단한 주소 입력만으로 새벽배송 가능 여부를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권역 확대에 맞춰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1번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한시적으로 진행했던 첫 구매고객 ‘알비백’ 무료 증정 이벤트도 올 연말까지로 기간을 대폭 늘렸다.

사진=SSG닷컴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마동석, 박웅철域 5년만에 연기 "친구 만난 기분" icon유승호, 팬미팅 티켓순삭...오픈 1분만에 전석매진 기염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여사 별시' 치르는 중 막막+초조함 포착 icon'라디오스타' 김경호, 데뷔 25주년 '지하철 광고' 접수...흑역사多 공개 icon롯데마트, '황금당도 임실 복숭아' 25일부터 전국 점포서 판매 icon‘나랏말싸미’ 송강호, 인간적 세종 5종스틸 공개...고뇌부터 사랑꾼까지 icon'동상이몽2' 조현재♥박민정, MSG vs 無간 '입맛이몽'...최고의 1분 12.3% icon24일 티몬 리퍼데이, 써큘레이터·인덕션·식기건조기·안마의자 등 파격가 icon'봉오동 전투', 독립군 유인 작전 "돌격 앞으로!"...액션포스터 공개 icon'지정생존자' 손석구가 택한 지진희, 과연 대통령 선거 출마할까 icon'미스터 기간제' 최규진vs김명지, 살벌한 신경전...천명고 4인방 균열? icon타카하시 쥬리 속한 '로켓펀치', 콘셉트 필름 공개 '데뷔 초읽기' icon‘도시어부’ 박하선, 전생에 어부? 이덕화도 놀란 낚시실력 icon'엑시트', 여름 극장가 흥행 자신감↑...新포스터&관객 리뷰 영상 공개 icon건나블리, 리틀스마트 전속모델로 발탁...깜찍 동복화보 메이킹 icon‘살림남2’ 최민환, 아들 재율이와 워터파크 나들이…율희 어디로? icon옹성우, 첫 주연 합격점! '열여덟의 순간' 60분 꽉 채운 '청춘의 아이콘' icon12캔에 9000원! 카스, 8월말까지 가격할인...'필굿' 최대 41% icon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 전국 모든 도시로 판매확대 icon1년 중 가장 더운 ‘대서’…온열질환 예방엔 '키위'가 정답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