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실신, 문 밖 초근접 살인마들...최대위기 봉착

임시완이 최대 위기에 처했다. 밤 늦게 고시원으로 귀가한 임시완이 쓰러졌고 이동욱과 살인마 타인들이 방문 밖에서 그를 에워싸는 아찔한 엔딩이 긴장감을 유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극본 정이도, 연출 이창희)에서 섬뜩했던 서문조(이동욱)와의 맥주 한 잔을 마치고 잠자리에 든 윤종우(임시완)의 꿈 속은 어지러웠다.

야영지에서 게걸스럽게 무언가를 먹던 군대시절 선임이 입 주위를 온통 피로 물들인 기괴한 모습으로 “자기도 먹을래?”라고 권했고 그는 곧 서문조로 변해 “사람 고긴데”라고 말한 것. 꿈이었지만 너무나도 생생한 악몽에 종우는 식은땀을 흘리며 깨어났고, 고시원 낡은 벽의 작은 구멍 너머로 서문조가 이를 지켜보고 있어 소름을 유발했다.

고시원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와 다소 괴상했던 지난밤의 여파라고 생각한 종우. 하지만 주변을 수상히 여길 수밖에 없는 일들이 또다시 이어졌다. 313호 홍남복(이중옥)이 방을 나서는 종우를 불쾌하게 응시하며 이번에는 한 손에 든 칼을 숨기지도 않은 채 “죽여버려”라고 말한 것. 

뿐만 아니라 주인 엄복순(이정은)이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303호 방의 전 주인이 실종된 것을 아느냐고 묻는 소정화(안은진)에게 “내가 실종 신고했다”라고 답하는 엄복순을 목격했기 때문. 고시원에 입주하던 날, 종우에게는 “전에 살던 사람이 자살했다”라고 했던 바. 이에 종우는 최근 사라진 다른 고시원 사람들의 행방 역시 의심하게 됐고 소정화에게 “다른 실종 신고는 없었냐”고 물었다. 

고시원 밖에서도 종우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먼저 선배이자 회사 대표인 신재호(차래형)는 여자 친구 지은(김지은)을 무례한 언행으로 표현했고, 고시원에 사는 종우의 사정을 대수롭지 않게 떠벌려 종우의 신경을 긁었다.

시종일관 종우를 탐탁지 않아 했던 사수 박병민(김한종) 역시 “반반한 얼굴로 동정심 유발하는 게 특기인가 본데 나한테는 안 통해”라며 종우의 분노를 유발했다. 화장실까지 따라와 막말을 퍼붓고 돌아서는 그를 보며 종우가 “확 죽여 버릴까”라고 읊조리던 순간, 거울에 비친 그의 얼굴이 홍남복으로 변했다. 타인들이 선사하는 지옥 속에서 변해가는 종우의 심리 상태를 표현한 대목이었다.

그런가하면 종우가 자리를 비운 고시원의 4층에는 또 한 명이 감금됐다. 그동안 평범한 주인아줌마로 종우를 챙겨왔던 엄복순의 본색이 드러난 것. 길거리에서 전도를 하던 동년배의 여인이 과거 악연임을 알아본 엄복순이 그녀를 고시원으로 초대했고 약을 탄 커피를 마시게 한 후 4층에 감금했다.

서문조는 상의 없이 행동한 엄복순을 질책했지만, “내 맘대로 했다고 나도 죽이려고?”라는 물음엔 “그럴 리가요. 아주머니는 특별하잖아요”라고 답했다. 엄복순이 서문조를 두려워하는 다른 타인들과는 다른 이유가 호기심을 자극한 순간이었다.  

한순간도 긴장을 풀 수 없었던 이날 방송의 하이라이트는 엔딩이었다. 퇴근 후, 고시원으로 돌아온 종우는 어딘가 취해있는 듯 보였다. 그를 두고 “약 효과가 시작되어가지고 걱정할 거 없다”라고 했던 엄복순의 대사처럼 비틀거리는 종우는 고시원에만 들어오면 머리가 아픈 게 이상했다.

이에 바람을 쐬고자 방을 나섰지만,종우가 내딛는 발걸음마다 전에 없던 벽이 길을 가로막았다. 출구 없는 종우의 현실처럼 벽으로 사방이 막혀버린 고시원의 기이한 환상 속에 종우는 마치 길을 잃은 것처럼 고시원 3층 복도를 맴돌다 다시 303호로 돌아와 쓰러졌다.

그 순간, 망치, 칼, 장도리를 든 변득종-변득수(박종환) 쌍둥이와 홍남복이 303호의 문밖을 에워쌌고 얇은 벽에 뚫린 구멍으로 종우를 관찰하는 서문조의 웃음은 종우에게 다가올 위기를 암시했다. 

한편, ‘타인은 지옥이다’는 추석연휴인 14일, 15일엔 휴방한다. 

사진=OCN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트와이스, 23일 신곡 'Feel Special' 발표...원톱 걸그룹의 귀환 icon'틴스피릿', 감독 비하인드 스틸&스토리 공개 "방탄소년단 콘서트서 영감" icon올리브영, 추석선물도 ‘오늘드림’…11일까지 3시간내 즉시 배송 icon롯데멤버스, 추석맞이 제휴사별 혜택 풍성...슈마커·세븐일레븐 30% 포인트백 外 icon'컴백' 세븐틴, 타이틀곡명 '독:Fear' 공개...정규 3집 트랙리스트 눈길 icon쿠우쿠우데이 오늘(9일) 1시까지 특가 프로모션...홈페이지 마비 icon축협, 女대표팀 '선수폭행설' 최인철 감독 계약해지?...페드로스 前리옹 감독 접촉 icon하반기 신입공채,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은? icon'슈돌' 먹방천재 벤틀리, 이영자 '소떡소떡' 대항마 '갈떡갈떡' 개발 icon文대통령, 오늘(9일) 조국 후보자 거취 결정 예상...'임명 강행하나 icon현대글로비스 차량운반선 美해상서 전도...한국인 4명 구조작업 중 icon'아스달연대기' 장동건, 이그트 정체 탄로에 폭주...최고 8.3%(ft.카리카 에리카) icon'미우새' 홍선영 3개월 20KG 감량 시선강탈...다이어트 비법 공개(최고의 1분) icon추석특집 '아육대', 12~13일 3시간 방송...트와이스-레드벨벳 등 역대급 라인업 icon'런닝맨' 최초 팬미팅 '런닝구' 본격 개장...팬 2500여명 열광 icon강다니엘, 뮤플리 'I HOPE' 퍼포먼스 영상 공개...청량美 정석 icon판타지 코미디 '스텔라', 3일 크랭크인...손호준X이규형 케미 기대↑ icon'집사부일체' 제이블랙-박지우 극강 춤실력 시선장악...이상윤 명품연기 '최고의1분' icon'두번할까요' 이정현, 첫 코믹 로맨스 도전...권상우와 불꽃 케미 예고 icon'두번은없다' 주현-한진희, 윤여정과 호흡 확정...'시니어 드림팀' 완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