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산이 계략을 꾸밀 때마다 호감도가 상승하는 기현상을 낳고 있다. 그 이유가 궁금해진다.

tvN 불금시리즈 ‘쌉니다 천리마마트’(연출 백승룡/극본 김솔지/기획 tvN, 스튜디오N/제작 tvN, 12부작)에서 DM그룹 전무 권영구(박호산)는 1인자를 꿈꿨고, 그래서 DM그룹 이사였던 정복동(김병철)과 대립했다.

천리마마트에 자신이 저지른 비리를 정복동이 알아낼까 두려워 첩자를 심어놓기도 하고, 직접 문제가 될 만한 서류들을 몰래 빼오기도 했다. 즉 온갖 권모술수를 일삼으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정복동을 견제하는 인물이다.

대표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권영구는 오히려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바로 풍부한 표정과 반전 취미 때문. 진지한 대화 속에 툭 튀어나오는 이 시그니처 표정 때문에 웃음을 자아낸다. 또 근엄한 외모와 달리 앙증맞은 열매를 달고 있는 작은 낑깡나무를 늘 금이야 옥이야 닦는 모습이 의외의 귀여움을 뿜어낸다.

이외에도 목욕 후 거울 앞에서 두툼한 손가락으로 조심스럽게 화장품을 바르는가 하면, 몰래 자료보관실에 잠입했을 땐 보안 레이저 광선을 피하기 위해 마치 매트릭스를 연상시키는 유연함을 자랑했다. 마초 같은 외모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이 섬세함이 너무나도 치명적이다.

“싱크로율 100%”라며 호평 받는 박호산의 찰떡같은 연기가 더해져, 보통 드라마 같았으면 분노를 유발할 대기업 중역의 계략도 귀여워 보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매력부자 권영구. 정복동과의 본격적인 대립이 시작되니, 그의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매주 금요일 밤 11시 tvN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