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올해의 레코드상을 수상했다.

사진=유튜브 'MMA 2019 Imagine by Kia' 생방송 캡처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뮤직어워드)가 열렸다. 올해로 11회째 개최된 'MMA 2019'는 'FULL OF SURPRISES'(풀 오브 서프라이즈)를 테마로 강다니엘, 더보이즈, 마마무, 방탄소년단, 엔플라잉, 잔나비,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헤이즈, AB6IX, ITZY 등 톱가수들이 총출동했다.

이날 레코드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BTS)이었다. 시상자 최우식은 "올 한해 가장 주목할 만한 음악적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와 그 제작자에게 시상된다"라고 상의 의미를 전한 뒤 방탄소년단을 호명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고 수상 후 리더 RM은 "우선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레코드 판, 녹음 등 여러 의미가 있지만 기록의 의미도 갖지 않나"라며 "저희와 함께 많은 날들을 기록해주시고 펜의 잉크를 만들어주시고 써주신 방시혁 피디님을 비롯한 빅히트의 모든 직원들, 수많은 음악 관계자 여러분, 저희보다 주인공이신 아미분들과 소비자분들에게 감사하다. 대신 상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정진하겠다. 사랑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톱10 본상, 네티즌 인기상, 댄스 남자 부문에 이어 레코드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