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트렌드를 타고 새 전성기를 맞이한 휠라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코리아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나타났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만 4215개를 분석한 결과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6가지로 분석했다.

사진=휠라

1위,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5669 미디어지수 5만8850 소통지수 16만9518 커뮤니티지수 5만8359 시장지수 177만755 사회공헌지수 3만7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만3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4만9049와 비교하면 3.09% 하락했다.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4811 미디어지수 16만8622 소통지수 16만5511 커뮤니티지수 16만1684 시장지수 82만1742 사회공헌지수 3만1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만342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만4309와 비교하면 15.75% 상승했다.

3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2763 미디어지수 3만4531 소통지수 12만4416 커뮤니티지수 25만1752 시장지수 81만4337 사회공헌지수 4만81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만59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만5552와 비교하면 11.85% 하락했다.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휠라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한섬, F&F, 제이에스티나, LF, 배럴, 덕성, 화승엔터프라이즈, 한세실업, 백산, 좋은사람들, 신원, 효성티앤씨, 코웰패션, 크리스에프앤씨, 삼양통상, 토박스코리아, 화승인더, BYC,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신성통상, 필링크, 윌비스, 골드퍼시픽, 남영비비안, 대원화성, 경방 순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