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마무리되고 새해가 시작되는 연말에는 송년회와 신년회 등 모임이 이어지는 시기다. 오랜만에 얼굴을 비추는 날인만큼 메이크업에 신경 쓰고자 하지만 연일 이어지는 한파와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밸런스 회복이 쉽지 않다. 외부 환경 요인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정돈하고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결을 만들기 위한 스페셜 케어에 주목해 보자.

사진=더마토리, 더뷰티풀팩터 제공

피부에 최적의 수분과 영양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즉각적으로 영양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뷰티풀 팩터 ‘클렌징 앰플 기획세트’는 피부유산균과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한 수분 버블 앰플제형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씻어내는 클렌저다. 피부에 직접 롤링해 촉촉한 피부 앰플 마사지가 가능하다. 수분 필링 PHA성분으로 클렌징 시 데일리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 결을 선사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는 진정 효과에 탁월한 성분인 구아이아줄렌을 함유한 에센스로 강력한 시카 케어를 돕는다.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한 더마 거즈와 부드러운 셀룰로오스 거즈의 멸균 2중 구조에 산국꽃 추출물•감초 추출물 성분을 담아 진정과 보습감을 선사한다.

사진=아더마, 키엘 제공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패드로 피부 결을 정돈하였다면 마일드한 성분의 제품으로 풍부한 수분과 보습을 부여해 피부결을 개선해줘야 한다.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은 시카하얄루마이드에 농축된 ‘L-ALA-L-GLU 디펩타이드’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히알루론산’이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건조한 피부에 고함량의 수분을 공급해 주고,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오랫동안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바를 때는 젤, 펴바르면 오일이 되는 독특한 텍스처로 부담 없이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피부결 개선이 필요한 국소 부위에도 바를 수 있다.

키엘 ‘아보카도 너리싱 하이드레이션 마스크’는 슈퍼푸드인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담아낸 고보습 마스크다. 아보카도 과일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감을 더해주며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결 개선과 피부 보습까지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스프레드의 독특한 제형으로 얼굴에 15분 정도 얹어준 뒤 적당량 물과 함께 마사지하듯 문질러 헹궈주어 스페셜 케어로 제격인 마스크다.

사진=제이준코스메틱 제공

토너와 패드 2가지로 출시된 제이준코스메틱 ‘파밍 프레시 라인 2종’은 묵은 각질 케어를 위한 저자극 각질 제거 성분 및 보습 케어 성분을 담아 보다 맑고 촉촉한 피부결 정돈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입자가 큰 저자극 각질 제거 성분인 PHA(글루코노락톤)를 함유해 마일드하면서도 매끄러운 필링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다마스크장미꽃수 및 백년초열매추출물을 담아 촉촉한 보습 케어 및 피부 컨디션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제이준 파밍 프레시 토너'는 PHA 성분을 함유한 피부결 케어 토너로, 피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준다. 더욱 촉촉한 보습 케어 및 수분 장벽 강화를 돕는 히알루론산 5종 및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도 함유했다. '제이준 파밍 프레시 패드'(60매)는 세안 후 각질과 잔여물을 한결 말끔하게 케어할 수 있다. PHA 성분을 비롯해 과일 유래 AHA, 식물 유래 BHA 성분을 배합해 자극은 줄이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요철과 굴곡진 부위 케어가 가능한 엠보싱면 및 결 케어를 돕는 매끄러운 면을 앞뒤로 2중 적용, 한 번에 편리하게 각질 및 피부결 정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