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시사·뉴스쇼 ‘전용우의 뉴스ON’이 ‘라이브 썰전‘(라썰) 코너에 새 패널을 대거 포진시킨다.

사진=JTBC '전용우의 뉴스ON' 제공

‘라이브썰전’은 진보와 보수를 대표하는 두 논객이 40분간 날이 선 토론의 진수를 선보이는 무삭제본, 무편집본 코너다. 라이브썰전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매김한 김종배 평론가의 새로운 맞수는 김영우 국회의원(3선)이다.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김 의원은 일찌감치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편견은 버리고 진실을 추구하겠다”며 라이브썰전에서 우리 정치와 사회에 똬리를 튼 난제를 풀어보겠다는 각오다. 김종배 평론가는 "예나 지금이나 실사구시" 의 자세로 새 파트너와 일합을 겨루겠다는 느긋한 기색이다. ‘양김’ 패널은 주 3회 (월·수·금요일) 라이브썰전을 책임진다.

화, 목요일에는 두 여성 논객이 유머까지 스며들 토론의 별미를 선보인다. 이숙이 선임기자는 “시시비비는 따지되 다름은 인정하는 품격 있는 토론”을 다짐한다. 이 선임기자는 tbs FM ‘색다른 시선, 이숙이입니다'의 진행자이기도 하다. 엄격함과 온정을 두루갖춘 진행으로 확보한 수많은 팬층은 라이브썰전의 응원군으로 기대를 모은다.

민현주 전 의원은 현대판 사자성어 ‘단상단상’를 만들었다. ‘단단한 상식으로 단호하고 상냥하게’ 맞서는 토론의 태도를 강조한다. ‘민심은 어디로 흐르고 있는가? 보수와 진보가 서로를 관용하는 공통의 공간은 없는가?’ 민 전 의원은 단단한 상식의 힘으로 우리 사회의 난공불락성 주제를 뚫어보겠다며 각오를 다진다.

JTBC ‘전용우의 뉴스ON’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 55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라이브썰전 개편 첫 방송은 1월 28일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