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여중생을 잔인하게 집단폭행한 일명 '부산 여중생 사건' 공판 판사가 가해 여중생 3명에 대해 "개·돼지도 이렇게 때리면 안 된다"고 꾸짖었다.

 

 

19일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형사합의1부(임광호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부산 여중생 사건' 1차 공판에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된 김모(14) 양과 정모(14) 양은 수의를 입고 법정에 출석했고 불구속 기소된 윤모(14) 양은 교복을 입고 나왔다.

검찰은 김 양과 정 양이 지난 6월 부산 사하구의 한 공원과 노래방에서 피해 여중생 A(14) 양을 집단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양과 정양은 A양이 경찰에 신고하자 보복할 목적으로 지난달 1일 A양을 골목으로 끌고 가 공사 자재, 유리병, 철제 의자 등으로 1시간 25분 동안 마구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함께 기소된 윤양은 김양과 정양에게 벽돌, 유리병을 건넨 뒤 망을 보거나 A양을 손으로 수회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세 여중생 모두 공소사실을 대부분 인정하며 국민참여재판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많이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 우리 가족들에게도 미안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임 부장판사는 이들을 엄하게 꾸짖었다. 그는 "중국 조폭영화에나 나오는 것처럼 때렸다" "개돼지도 이렇게 때려서는 안 된다"면서 범죄의 심각성을 환기했다. 이어 세 사람에게 다음 기일에 답변하라며 '숙제'를 내줬다. 만약 내가 피해자처럼 폭행을 당했다면 어떻게 했을지를 생각해 보라고 했다. 이들의 2차 공판은 다음달 23일 오후 4시30분 열릴 예정이다.

사진= CCTV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