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간편식을 잇따라 출시하며 겨울철 잃어버린 소비자들의 입맛을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CU는 오늘(12일)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고등어구이를 메인 반찬으로 담은 ‘직화 불고등어 도시락(5,00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직화 불고등어 도시락은 그 동안 신선도 유지 등의 어려움으로 편의점 간편식 메뉴로 잘 쓰여지지 않았던 생선을 사용해 눈길을 끈다.

해당 상품에 담긴 고등어는 가시를 발라낸 순살 통고등어다. 일반적인 자반 조리가 아니라 고추장 양념을 발라 직화로 두 번 구워내 비린내는 제거하고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고등어 특유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치킨너겟, 야채계란구이, 멸치볶음, 간장마늘쫑 등 고등어구이와 어울리는 총 5종의 다양한 반찬들로 구성해 맛의 균형을 맞췄다. 밥은 신동진미로 지은 흑미밥을 담았으며 고등어를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과 고추냉이도 별도로 동봉했다.

 

실제, 최근 생선을 사용한 편의점 간편식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CU가 지난 해 냉장안주로 선보인 ‘참숯불 고등어구이’는 안주겸 반찬으로 큰 인기를 끌며 해당 상품 카테고리 매출 상위에 꾸준히 랭크되어 있으며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생(生)연어를 사용한 ‘내가 초밥왕 도시락’ 역시 판매율이 90%에 육박하는 등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측은 “최근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기존에 없던 색다른 메뉴를 활용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기존 스테디셀러들의 품질을 업그레이드 하는 동시에 시즌별 차별화 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