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따스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에도 희망과 설렘이 가득 꽃 피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봄날의 희망, 사랑, 응원을 담은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친한 친구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나누면 즐거움이 더 배가 된다. . 

 

코카콜라는 봄을 맞아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이 자신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꽃길만 걷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표정과 제스처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았다. 각 패키지에는 ‘꽃길만 걷자’, ‘내맘 꽃피워 봄’, ‘너에게 꽃힘’, ‘꽃과콜라’, ‘꽃보다 너’ 등 꽃을 활용한 위트 있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해태제과의 ‘자유시간 스페셜 패키지 에디션’은 ‘OO시간’, ‘자유OO’으로 메시지를 패키지에 표현하며 러브메시지 24종과 자유메시지 42종으로 꾸며졌다. 러브메시지는 사랑의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도록 세분화 해 ‘두근거리는 썸’ ‘뜨거운 연애’ ‘익숙한 사랑’으로 사랑의 3단계를 구분하고, 자유메시지는 ‘자유’와 관련된 키워드를 다채롭게 담아 '자유만끽' '자유충전' '자유라이프' '자유투어' 등이다. 일상에 지친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도 달콤한 응원을 보낼 수 있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의 제품 패키지에 응원, 축하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마음전해 드림카카오'를 선보였다. 드림카카오 72%와 56% 용기 캡) 부위에 '드림'이라는 제품명을 활용해 '꽃길만 걷게 해드림' '축하해 드림' '유아 마이 드림' '토닥토닥 해드림' 등의 응원 메시지를 다채롭게 삽입했다. 일상의 소소한 선물로써 활용하고, 주고 받는 이들 간 소통의 의미를 제품에 담은 것. 이번 제품은 한정판으로, 4~5월까지만 판매할 계획이다.

 

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 또한 메시지 마케팅을 펼쳤다. 킷캣의 약자인 ‘ㅋㅋ’을 활용해 각 제품 패키지에 ‘이 맘, 너에게 닿기를ㅋㅋ’ ‘딱히, 너주려고 삼ㅋㅋ’ 등의 메시지를 담은 귀여운 에디션을 출시한 것.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킷캣 오리지널과 킷캣 그린티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소비자 니즈에 맞게 6개입, 12개입, 14개입 등 사이즈를 다양화했다. 

 

롯데제과는껌 종이 디자인에 다양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삽입한 ‘아트 메시지껌’을 선보였다. 단순히 메시지를 삽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직장인이 많이 찾는 ‘후라보노’에는 직장인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를 삽입 ‘우리 막내 많이 힘들지?’ 등 직장에서 쓰는 메시지를 넣었다. 또한 장수제품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에는 복고 콘셉트를, ‘커피껌’, ‘라임껌’ 등에는 힐링 콘셉트와 아기자기한 패턴의 일러스트를 더했다.

 

사진 =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