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015B(정석원 장호일)가 새로운 싱글 시리즈 ‘New Edition’을 선보이며 첫 싱글 ‘상수역 2번 출구’를 오늘(19일) 오후 6시 각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셀프 리메이크 프로젝트 ‘Anthology’로 사랑받은 015B는 그들의 신곡들을 ‘New Edition’ 시리즈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신곡은 015B의 자체 레이블인 ‘The015B’를 통해 나오는 첫 싱글로 많은 음악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상수역 2번 출구’에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함께했다. 기존 015B 노래들은 대부분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해왔는데 이번 시리즈부터는 재능 있는 외부 뮤지션들과의 다양한 방법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할 예정이다. 그 첫 시도로 장재인이 노래와 작사에 참여하였다. 015B는 “평소 장재인만의 유니크한 가사와 독특한 음색 그리고 음악적인 센스에 호감을 느끼고 있었다”고 밝혔다.

장재인은 공들여 가사를 쓰고, 음악적 방향을 제시했으며 015B 멤버들은 장재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편곡을 진행, 기존의 015B 노래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색깔의 음악이 만들어졌다.

한편 015B는 ‘상수역 2번 출구’를 시작으로 매달 꾸준히 음원을 발표하는 동시에 다양한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사진=더공일오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