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TWICE)가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가 8연속 인기 홈런의 시동을 걸었다.

 

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왓 이즈 러브'는 10일 오전 현재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닷컴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됐다. ‘왓 이즈 러브?’는 음원 발매 1시간 후인 9일 오후 7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 1위로 진입했으며 잠시 워너원에게 자리를 내줬다가 다시 복귀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서 개편 이후 걸그룹으로선 처음으로 1위로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차트 개편은 각종 음원사이트서 심야 시간대 순위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으로 시행됐다. 개편 후 멜론서 걸그룹의 음원이 공개와 함께 1위로 진입하기는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가 최초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미니 5집의 인기는 음원 발매 전부터 심상치 않았다. 선주문으로만 35만장의 판매를 기록해 지난해 10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다 기록을 수립했다. 여기에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멜론서 걸그룹 최초 진입 1위라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더욱 뜨거운 인기몰이에 탄력을 받을 기세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모으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청신호를 켰다. '사랑을 궁금해하는 트와이스'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트와이스 멤버들이 널리 알려진 사랑 영화 속 주인공으로 분해 재미있는 패러디를 선보인 뮤직비디오는 팬들의 호평댓글이 이어지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편,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로 2018년 가요계에 힘찬 첫걸음을 내디딘 트와이스가 향후 이 곡을 통해 이뤄나갈 결실에 가요계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