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잡/재테크
사원급 vs 관리자급 이력서 '호감키워드' BEST 5

기업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 직급별로 더 호감을 느끼는 키워드는 따로 있었다.

잡코리아가 최근 인사담당자 371명을 대상으로 ‘이력서 내 호감키워드’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먼저 사원급 직원을 채용할 때 입사지원서에서 더 호감이 가는 키워드를 꼽게 한 결과 △성실한이 총 49.3%의 응답률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긍정적인(43.9%), 3위는 △책임감 있는(40.2%)이 각각 차지했다. 이어 △적극적인(31.0%), △노력하는(29.9%), △꾸준한(15.9%), △솔선수범하는(14.8%), △신속한(10.8%) 등도 신입사원을 뽑을 때 호감을 갖게 하는 키워드로 꼽혔다.

반면 관리자급 직원을 채용함에 있어 가장 호감형 키워드는 ‘책임감’이었다. 인사담당자의 절반 이상이 관리자급 이력서에서 가장 호감을 느끼는 키워드로 △책임감 있는(50.9%)을 꼽았다. 2위는 △솔선수범하는(33.2%)이 차지한 가운데 △주도하는(25.3%), △적극적인(22.6%)도 중요 키워드로 꼽혔다. 이밖에 △분석적인(20.2%), △성실한(19.7%), △긍정적인(19.1%), △배려하는(15.1%), △신중한(11.3%), △노력하는(11.1%), △창의적인(11.1%) 등도 관리자급 지원자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는 키워드로 꼽혔다.

직원을 채용할 때 입사지원서에서 가장 주의 깊게 살피는 항목은 사원급과 관리자급 모두 ‘직무경험’이었다. 잡코리아 조사결과 사원 및 관리자급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주의 깊게 살피는 항목 1위를 모두 ‘직무경험’이 차지했다. 다만 ‘직무경험을 가장 우선해서 본다’는 응답은 관리자급에서 60.1%로 사원급의 53.1%보다 다소 높게 나타났다.

직급에 따라 입사지원서에서 주의 깊게 살펴보는 항목은 2위부터 차이를 보였다. 사원급 직원을 채용할 때 주의 깊게 살펴 보는 항목 2위는 △근속기간으로 44.2%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지원동기(35.8%)가 3위, △거주지(24.3%)가 4위, △성장과정 등 자기소개(23.5%)가 5위를 차지했다.

반면 관리자급 지원을 채용할 때는 △담당 프로젝트 등 실무경험이 49.3%의 응답률로 가장 중요한 평가항목 2위에 올랐으며, △근속기간(43.7%), △실적•성과수준(40.2%)이 각각 40% 이상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5위는 △희망연봉으로 15.4%의 응답률을 보였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상반기 경력채용 신입의 5.4배...채용 가장 많았던 업종은? icon체지방 감소, 내장지방 퇴치! 여름인기 '슬리밍 제품' 18選 icon수능 D-100, 수험생 건강 책임질 추천 식품 5 icon운동·휴식 원해…직장인 절반 '서머타임제' 찬성, 이유 TOP 5 icon‘기록적 폭염’ 시원+상큼 조리면 판매↑…간편 면요리 3 icon“먹기도 귀찮아”…집 나간 입맛을 위한 식사대용 음료 3 icon수분·전해질 주의! 물놀이 바캉스 ‘레저메이트’ 음료 주목 icon혼밥러 위한 ‘밥 잘 주는 예쁜 직장’은?...밥블레스유 기업 6 iconCU, 도시락 용기 도입부터 ‘친환경 프로젝트’ 가동 icon'라디오스타' 송창의 "과거 MV 촬영하다 네번째 손가락 잘려 봉합" icon'오늘의 탐정' 이지아, 핏빛 레드+창백 피부 의문의 여인 '오싹' icon'물괴' 김명민X이혜리X김인권X최우식, 조선 크리쳐물 스틸 8種 icon'해피투게더3' 이정현 "이병헌과 총격신때 사고, 방아쇠 당겼는데 펑" icon'1억개의별' 장영남-최병모-서은수-도상우-고민시, 조연라인업 확정 icon휴대용선풍기·양산·보양식 인기…폭염에 변하는 쇼핑지도 4 icon호텔스컴바인X신라스테이, 캐릭터 활용 ‘맥스룸’ 론칭...경품증정 이벤트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메뉴 17...'짜불따오‘ 外 icon‘최저임금 인상’이 쏘아 올린 자영업자 4중고 현실은? icon고객 건강챙기기 나선 편의점...CU, 소포장 건기식 ‘헬스존’ 론칭 icon불금 전용 ‘핫딜’...G마켓, 매주 금요일 파격할인 icon특별한 커피&디저트...커피전문점 ’프리미엄’ 열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