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걸그룹 블랙핑크가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 트와이스, 3위 레드벨벳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9일부터 8월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3612만8805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44만6363개와 비교하면 15.91% 증가했다.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소녀시대, 여자친구, 러블리즈, 라붐,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우주소녀, AOA, EXID,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티아라,다이아, 나인뮤지스, 에이프릴, 구구단, 이달의 소녀, 베리굿, 걸스데이, 드림캐쳐, 엘리스, CLC, 레이디스코드, 프리스틴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4,248 미디어지수 5,964,024 소통지수 4,128,667 커뮤니티지수 4,243,537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5,620,47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16,516,419와 비교해 보면 5.4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좋다, 상쾌하다, 즐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뚜두뚜드, 제니,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8%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18일째 600만 돌파...시리즈 최단 기록
- '판결의 온도', 영화 '재심'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 출연...'7번방의 선물' 사건은?
- 남경필 결혼 고백에 장제원 ‘좋아요’…”귀띔도 안 해 주시고” 농담
- ‘골목식당’ 다코야키집 사장, 생초보 조보아에게 패배…백종원 “대망신”
- 나를 빛내 줄 여름 액세서리 백서, ‘포인트 아이템’ 후보 10
- '밥블레스유' 언니들의 세상 편한 물놀이 아이템 5
- 손흥민-기성용, EPL 1R부터 ‘빅매치' 성사...관전포인트 3
- '프로듀스48' 미야자키 미호 1등, 26계단 상승…순위 30人 총정리
- ‘나혼자’ 쌈디·기안84·이시언, 경주월드 드라켄 탑승에 울분 “불국사 가자”
- ‘나혼자산다’ 이시언, 경주 근현대사 박물관 매료…스프링말 중독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 임수향 오해 풀었다 "너때문에 웃었다" 설렘기류
-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 김태리, 흩날리는 눈송이 맴찢 대면(ft. 처음 그날처럼)
- '1박2일' 신화, 흑역사 대방출...아이돌 첫 누드부터 앤디 과즙美 키위왕자까지
- 박진주, '복면가왕' 이어 ‘불후의 명곡’서 역대급 가창력 과시
- '보이스2' 더 강력해졌다...이하나 ‘귀’+이진욱 ‘눈’+역대급 살인마[종합]
-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X김민정, 불꽃 튀는 총칼격투 ‘여전사 파워 폭발’
- ‘서른이지만’ 신혜선, 노메이크업 열일곱 연기 호평...‘믿보배’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