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가 고객의 이용 편의를 극대화 한 새로운 멤버십 어플 '포켓CU'를 이달 16일 오픈한다.

사진 제공=BGF 리테일

'포켓CU'는 시간 / 선택 / 공간의 편리 3가지 컨셉으로 모바일과 오프라인 점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편의점 이용 경험을 강조했다.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고객 맞춤형 정보 ▶단골고객 전용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포켓CU'는 상품 구매 시 원(One)바코드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또는 통신사 할인), 쿠폰 사용, 간편 결제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적립 및 할인 내역은 물론, 영수증 상세 내용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교환/환불 시 용이하다.

그룹 포인트 기능도 추가하여 가족, 연인, 친구 등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어 통신사 데이터처럼 포인트를 함께 적립, 공유할 수 있다. 최대 3개의 그룹을 만들 수 있고 월 5회, 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포켓CU'를 통해 도시락, 지역 한정 상품, 시즌 이벤트 상품 등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선정 후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D+2일~30일), 시간대를 지정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즉시 예약 교환권이 발급된다.

사진 제공=BGF 리테일

CU는 향후 지역 특산물, 맛집 메뉴, 중기 상품 등으로 상품의 범위를 더욱 넓힐 예정이다.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CU의 전국 물류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 편의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가맹점 수익성 증대의 1석 3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에게 생생한 쇼핑 정보도 제공한다. 다양한 SNS 컨텐츠들을 분석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버즈량이 많은 편의점 인기 상품들을 추천하고 할인 쿠폰, 교환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마련한다.

해당 상품들 역시 예약 구매 기능과 연계해 고객의 현 위치에서 반경 3km 내 상품 보유 점포를 알려준다.

단골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직전 3개월 동안 월평균 적립대상금액 3만원 이상 구매 시 유통 업계 최고 수준의 2% 적립률이 적용되고 적립 횟수에 따라 300~7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포켓CU'에서 생활 속 기부로도 이어질 수 있다. 적립한 CU 포인트는 유니세프, 희망브릿지 등 공익 단체에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무기명 기부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택배 예약 기능을 통해 점포에서 CU POST의 접수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