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리버풀-뮌헨 & 샬케-맨시티, 챔스16강 EPL vs 분데스리가 ‘멸망전’ 시작

UEFA 챔피언스리그가 지난 13일(한국시각)부터 시작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분데스리가 현재 1위 도르트문트를 3-0 대파했다. 프리미어리그팀과 분데스리가팀의 대결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다음주 두 리그의 ‘멸망전’이 열린다.

AP=연합뉴스

# 리버풀 vs 바이에른 뮌헨, 리그의 자존심을 건다!

20일 리버풀이 홈인 안필드에서 분데스리가 현재 2위 바이에른 뮌헨을 만난다. 조별리그(C조)에서 다득점에 앞서 나폴리를 밀어내고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한 리버풀은 조별리그 무패로 토너먼트에 진출한 뮌헨을 맞아 1차전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두 팀은 2017년 프리시즌 아우디텁에서 한 번 만난 적이 있었다. 그 당시 리버풀이 3-0으로 이겼지만 평가전인 만큼 경기결과는 중요하지 않았다. 리버풀은 최근 5경기 3승 2무를 거뒀다. 리그에서 1경기 덜 치른 채로 승점을 동률이지만 맨체스터시티(승점 65점)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뮌헨전 이후 맨유와 리그 경기를 치러야하는 부담을 이겨내야 리버풀은 승산이 있다.

살라, 마네, 피르미누 라인이 제대로 가동할지가 문제다. 여기에 반 다이크가 1차전에 나설 수 없어 위르겐 클롭 감독은 수비 불안에 걱정이 많다. 뮌헨 역시 상황은 좋지 않다. 골키퍼 노이어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고 톨리소, 로벤 등도 몸이 완전하지 못하다.

EPA=연합뉴스

# 샬케04 vs 맨체스터 시티, 이미 승부의 추는 기울었다?

21일 샬케는 맨시티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경기 시작 전부터 맨시티의 우세를 점치는 현지 매체들이 많다. 샬케는 현재 리그 14위로 쳐졌고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 1위에 올랐다. 또한 맨시티가 2019년에만 40골 이상을 기록하며 매서운 공격력을 뽐내고 있다.

경기력만 봐도 맨시티의 우세하다. 샬케는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반면 맨시티는 최근 3경기 전승에 11득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구에로, 사네, 데 브라이너 등 쟁쟁한 선수층도 맨시티가 샬케를 꺾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토트넘이 도르트문트를 제압하면서 프리미어리그와 분데스리가의 ‘멸망전’은 시작됐다. 남은 네 팀이 다음주 리그의 운명을 써내려간다. 과연 마지막에 웃는 리그는 어디가 될지 기대가 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카더가든, ‘존박의 뮤직하이’ 출연...화제의 ‘명동콜링’ 라이브 무대 선사 icon건즈N로지스·프린스·투팍...‘레전드 아티스트’ 아이폰 케이스 5종 발매 icon‘해피 데스데이 2 유’, 밸런타인데이 개봉맞이 ‘호러블리 베이비’ 포스터 공개 icon'인생술집' 김영옥 "김수미 나 때문에 이름 바꿨다?!" iconNEW 공간으로 풍요로운 한해를! 이케아, ‘새로운 출발’...멤버십 15% 할인 icon발렌타인데이, 초콜릿보다 특별한 선물이 필요하다면? icon로이킴, '로맨스는 별책부록' OST 세번째 주자 합류...'그대만 떠올라' 티저 공개 icon서울 을지로 철물점 화재, 인명피해 無...소방당국 “진압중” icon여성 직장인 위한 ‘오피스룩’ 포인트는? ‘슬립온 VS 부츠’로 완성 icon몬스타엑스, 새 앨범 타이틀곡은 '엘리게이터'...스티브 아오키와 협업 icon'대관령 겨울음악제' 손열음-김설진, 대미 장식할 음악 체험극 '겨울. 나그네' icon허태정 대전시장, 한화공장 폭발 사고현장 방문 “원인 철저히 조사” icon‘나혼자 산다’ 기안84, 脫얼간이...‘호랑이 사장님’ 포스 뿜뿜 icon슈퍼주니어, '슈퍼쇼'로 페루 언론사 주최 문화 시상식서 '베스트 콘서트상' 수상 icon‘궁금한이야기Y’ 오지않는 랜선여친, 8700만원 건네고 찜질방 전전하는 남자친구 icon'사바하' 신천지, 일부 장면 항의...이정재 재녹음 진행 icon블랙핑크, 日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첫 출연...세계적 뮤지션과 어깨 나란히 icon[기획] ’동네변호사 조들호2’ 신뢰 사라진 팀워크, 이 정도면 시청자와 불화설 icon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전무송, 父 자화상 그린 감동드라마...2월말 개막 icon아이콘 송윤형·모모랜드 데이지 "최근 3개월 호감갖고 만났다"(공식입장) icon‘통큰’ 아이유, 팬과의 약속 지켰다…김제여고 졸업생에 꽃다발+초콜릿+화장품 선물 icon'너의 노래는’ 박효신, 파리로 떠난 '나홀로' 음악 여행기 공개 icon강다니엘,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주고 싶은 男아이돌 1위...2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iconCLC, 신곡 'No'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글로벌 인기 입증 icon천만 영화 '극한직업' 속 '수원왕갈비통닭', 20일부터 부천 로드캠핑장서 판매 icon박지훈, 발렌타인데이 기념 화보...무결점 미모+깊어진 눈빛으로 표지 장식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